유학브레인의 Kyle 실장입니다. 저희와 함께 미국학부편입을 진행한 학생이 뉴욕대학교(NYU) 경제학과 2020년 봄학기 편입에 성공했습니다. 뉴욕대학교는 한국에도 매우 잘 알려진 명문 사립대학으로 북미에서 가장 유학생이 많은 대학으로도 유명합니다.

NYU는 신입생 Acceptance Rate가 20%일 정도로 경쟁률이 매우 높은 편이고, 편입은 더욱 더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이번에 노력한 만큼 합격이 나와서 저희 학생과 부모님 모두 상당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뉴욕대학교 경제학과 편입을 위해 제출한 것들을 나열해 볼게요. 커먼앱(Common Application)을 통해서 원서를 접수했으며, 에세이 질문은 총 2개였습니다. 그 외에 고교 성적표, 대학교 성적표, 교수님 추천서 1부, 토플 점수, 수능 성적표를 제출했습니다.

NYU는 고교 내신과 대학 성적을 모두 반영하며 NYU에 등록하는 학기 직전까지 최소 24학점 이상을 이수해야 편입 전형으로 인정이 됩니다. 원서를 접수하는 시점에 대학을 최소 1년 이상 다녔거나 32학점 미만 보유 시 SAT/ACT 점수를 제출해야 합니다.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의 경우 수능 성적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유학브레인에서는 매년 봄/가을학기에 맞춰 미국대학 편입학 입학지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편입학은 현재 소속된 대학에서의 전략적인 과목 수강과 성적 관리, 그리고 편입학에 특화된 지원 스토리를 짜야 하며, 이는 신입학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미국 명문대학으로의 편입학에 도전해 드림스쿨 진학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