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bridge Exam 캠브리지 시험이란?
주로 유럽권의 학생들에게 취업이나 대학진학, 대학원 진학등의 목적으로 필수적으로 치루는 영어시험의 한 종류이며, 영국Oxford 대학에서 출제하는 시험으로 Reading(1h’), Writing(2h’), English in Use(1h’ 30m), Listening (45m’), Speaking(15m’) 총 5개 파트로 나뉘어져 시험이 이루어집니다. 일년에 4번 공식시험스케줄이 있으며 IELTS시험과 마찬가지로 Listening / Speaking파트를 심사하는 심사관이 있어 인터뷰 형식으로 시험이 이루어집니다. 테스트 결과에 따라 점수를 내는 토플이나 IELTS와 달리, Cambridge는 총괄적으로 Pass / None Pass로 나뉘게 된니다. 합격등급이 있지만 ( A grade / B grade), 기본적으로 합격 / 불합격으로 결정되는 시험방식입니다. 또한 아이엘츠, 토플처럼 시험 자격 유효기간이 있는 것이 아니라 한번 취득으로 유효기간 없이 평생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어학원 / 어학교의 토플시험 준비과정은 시작일이 토플 시험 일정에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1년에 4번 정도의 개강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 캠브리지 시험 종류별 난이도 예시
KET(*1단계): 초급이상의 영어능력 증명
PET(*2단계): 초,중급이상의 영어능력 증명
FCE(*3단계): 중급이상의 영어능력 증명
CAE(*4단계): 다수의 영국대학교에서 정규과정 입학자격 인정의 영어능력증명
CPE)*5단계): 네이티브, 최고수준의 영어능력증명

Cambridge 시험준비과정 미국추천어학교
■ EC 어학원
미국의 대부분의 주요도시에 많은 캠퍼스를 두고 있는 EC어학원은 원래 유럽의 몰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럽형 어학교입니다. 유럽에서 시작한 만큼, 유럽학생들이 대학입학, 혹은 취업을 위해 필수로 공부하는 Cambridge 시험과정이 매우 심도깊게 운영됩니다. 대부분의 유럽학생들이 어학연수중 캠브리지과정을 필수로 공부하기 때문에, 국적비율이 좋은 환경에서 공부하고 싶은 한국학생에게 적극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www.ecenglish.com/en/english-courses/cambridge-esol

현재 미국 EC어학원에서 토플과정이 개설되어 있는 곳은 보스턴, 로스앤젤레스, 마이애미, 뉴욕, 샌디에고, 샌프란시스코 센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