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 GMAT

미국에서 GMAT / GRE 시험 준비 가능한 어학원 프로그램

최근에 미국에서 현재 F-1비자로 어학연수 중인 한국 대학생의 문의가 있었습니다. 내년 9월에 미국에서 석사과정 진학을 희망하는데 GRE 시험을 미국에서 공부 할 수 있는지 여쭤 보셨습니다. 그래서 GMAT 이나 GRE 시험을 미국에서 체류하는 중에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무엇인지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교육 기관 소개 카플란 Kaplan International English

카플란은 미국인들에게도 유명한 Test Prep 전문 학원 메이커로 LSAT, MCAT, NCLEX 등의 각종 전문직 시험 교재 편찬과 교육을 하는 대형 교육 재단입니다. 미국에서 유일하게 유학생 신분으로 수강할 수 있는 GMAT / GRE 시험 준비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플란은 자체 개발한 교재를 사용하며, GMAT / GRE 시험에 포함되는 모든 영역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고 Higher Score Guarantee(무료 재수강 제도) 등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시험 준비가 가능합니다. 또한 GMAT 시험 준비 과정의 경우 실전 모의 시험을 제공하여 더욱 체계적인 시험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카플란은 미국 전역에 브랜치를 보유하고 있으나, GMAT 과 GRE 시험 준비 과정의 경우 보스턴, 워싱턴 DC, 필라델피아, 마이애미, 시카고, 시애틀, 포틀랜드, 뉴욕, Golden West College 센터에서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GMAT / GRE 시험 준비 과정 특징

카플란에서 제공하는 GMAT / GRE 시험 준비 과정은 총 12주 과정으로 전반 6주간의 커리큘럼은 일주일 동안 시험 준비 8레슨 및 보충학습 15시간으로 구성되며, 후반 6주간은 일주일 동안 질의응답 1시간 및 보충학습 22.5시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풀타임 과정으로 I-20 발급이 가능해 미국 학생비자를 새로 신청하거나 미국 내 다른학교에서 카플란으로 트랜스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플란에서 제공하는 다른 영어 수업들, 예를 들면 일반영어과정이나 토플시험준비 등의 코스와 병행할 수 없습니다.

GRE GMAT

Higher Score Guarantee(무료 재수강 제도)

Higher Score Guarantee는 GMAT / GRE 시험 준비 과정 등록 시 신청 가능한 가능한 가능한 서비스로, 과정 내 마지막 온라인 시험 성적이 목표 점수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또는 본 과정 종료 후 공식 시험을 치르기 이전에 추가적인 공부를 공부를 희망하거나 공식 시험에 응시했음에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은 학생들에게 12주 무료 재수강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Higher Score Guarantee를 받기 위해서는 수업 개강 후 2주 이내에 온라인 시험을 응시한 후에 목표 점수(Baseline score)를 설정해야 하며, 과정 내 제공되는 모든 수업에 참여하고 모든 숙제를 제출해야 하며, 모든 모의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입학 요구 조건 및 프로그램 비용

아무래도 GMAT / GRE 시험 준비 과정은 공부해야 할 영어 단어의 난이도와 문장 독해 수준이 높은 편이므로 아래와 같은 입학 요구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입학 요구 조건
– 학사 학위 소지자의 경우 졸업 증명서 제출
– 학부 대학생의 경우 최소 1학기 이상 수료 후 성적 증명서 제출
– 공인 영어 성적 TOEFL 77 혹은 IELTS 6.5 이상
– 공인 영어 성적이 없을 경우 카플란에서 제공하는 영어 연수 프로그램을 수강해 Advanced 레벨 이상을 증명할 것

프로그램 비용
– 입학신청비: $185
– 수업료: $2,375 (12주)
– 교재비: 수업료에 포함
– 숙식비, 미국 학생비자 관련비용 등은 별도

유학브레인에서는 미국 대학원 석박사과정 지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유학브레인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