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대학교는 한국/미국의 4년과정과 달리, 대부분의 전공이 3년과정이다. 졸업을 위해서는 논문을 필수로 제출해야 한다.
한국학생의 경우 대부분 파운데이션이나 A Level 등의 코스를 통해 영국대학으로 진학한다. 대학교 지원은 UCAS.com을 통해 지원할 수 있는데, UCAS는 한번에 5개 대학으로 지원할 수 있다. 영국학생들은 그해 9월입학의 경우 데드라인은 1월 15일이지만, 외국학생들의 경우는 6월말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하지만 원하는 대학의 오퍼를 받기 위해서는 최대한 빨리 지원해야 함을 명심하자.
UCAS를 통해 지원한 대학들은 파운데이션 성적(혹은 A Level)을 확인한 후, 입학허가를 주게 되며, 학생은 입학허가를 받은 대학들 중에서, 실제 진학을 할 대학을 최종적으로 선택해야 한다. 만약 지원한 5개의 대학에서 모두 입학허가를 받지 못한 경우에는 7월에 시작되는 클리어링(Clearing)시스템을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한 대학들에 추가적으로 지원을 할 수 있다. 보통 입학생이 차지 못한 대학들이 클리어링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을 추가적으로 더 모집한다. 추가모집을 하고 있는 대학들에 대한 정보는 UCA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입학지원조건]
파운데이션 혹은 A Level 성적/ IB Diploma
영어점수 IELTS 최소 6.0 (전공과 대학에 따라 6.5요구)
추천서
에세이(Personal Statement)
이력서
포트폴리오 (Arts 전공자의 경우)

[영국대학입학심사의 특징]
Conditional Offer (조건부 입학허가)
영국대학은 대학에 지원하는 시점에 요구하는 영어시험점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우선 영어시험점수외의 조건을 판단해 입학허가를 먼저 주고, 영어시험점수는 입학전까지 요구하는 점수를 제출하면 된다.
영어점수가 없는 상태에서 받은 입학허가서는 조건부입학허가레터(Conditional Offer)이기 때문에, 반드시 영국대학이 지정한 날짜 전에 IELTS영어시험점수를 충족해야 한다. 만약 기한내에 IELTS 점수를 내지 못하면, 입학허가는 자동 취소된다.

*유학브레인에서는 UCAS를 통한 영국대학교 입학원서접수를 대행해드립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안전하게 영국대학에 지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