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컬리지 3d 애니메이션

유학브레인 Kyle 실장입니다 J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학생이 영어나 포트폴리오 등 사전 준비 없이 캐나다에서 아트 관련 대학에 입학하는데 걸리는 최단 시간은 얼마나 될까요? 이번 케이스가 바로 그 질문에 답변 드릴 수 있는 케이스가 될 것 같습니다 ^^

학생 상황

희망 전공 3D Animation
최종학력 및 GPA 한국 고교(상고) 졸업
해외 유학 경험 필리핀에서 여름/겨울 캠프
공인 영어 점수 없음
세부 일정 [어학연수]
2017년 3월 ~ 2017년 8월 (5개월)
– ESC Toronto 에서 일반영어+조건부입학(UCTP)[컬리지]
2017년 9월 ~ 2020년 4월 (3년)
– 센테니얼 컬리지(Story Arts Centre 캠퍼스)
Art and Design Fundamentals 학과 (1년-2학기) 입학
– 2018년 9월부터 3D Animation 학과(2년-4학기) 진학 예정

저희 학생이 받은 입학허가서 입니다!

진행 내용

상담내용 / 포인트

만약에 고등학교 때 예고를 다녔거나, 한국 대학에서 미술 쪽 전공을 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면 2년짜리 본과로 바로 입학할 수 있지만, 학생이 예술 쪽에 사전 지식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바로 본과로 입학하는 것은 무리가 있었습니다.

이런 경우에 Art and Design예비 과정(1년-2학기)으로 먼저 입학해 디자인, 회화, 소묘, 영상, 조각, 사진 등의 전공에 필요한 기초 기술 습득 + 포트폴리오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과정은 Art and Design Fundamentals / Fine Art Foundation / Design Foundation / Fine Art Foundation 등 각 대학 마다 다양한 전공 이름으로 개설되어 있습니다.

학교 추천 이유

토론토 지역에서 3D Animation 전공이 개설되어 있는 대학은 세네카와 센테니얼 뿐인데요, 세네카에 있는 3D Animation 전공은 준석사(Graduate certificate) 과정이라 갓 고졸 학생은 입학 할 수 없습니다. 센테니얼 컬리지에 개설되어 있는 3D Animation 전공은 2년-4학기의 Diploma 과정이기 때문에 고졸 학생에게 적합합니다.

센테니얼의 메인 캠퍼스는 토론토 시내에서 1시간 가량 떨어져 있어 기숙사를 이용해야 하는데, 다행히 아트 관련 전공들은 토론토 다운타운 근처에 있는 Story Arts Centre 에서 제공되기 때문에 이사 할 필요 없어 더욱 편의성이 높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