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냉난방환기기술학과

유학브레인 Kyle 실장입니다 🙂

이번 케이스는 부모님의 권유로 고등학교를 졸업 하고 곧바로 호주에서 유명한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를 다녔지만 호주가 비싼 학비에 비해 유학생에게 취업 할 때 장점이 전혀 없다고 생각하여 진로 및 국가를 캐나다로 변경하게 된 케이스 입니다.

여기서 이 학생이 왜 호주가 취업 할 때 장점이 없다고 생각 했는지 궁금하실 수 있는데, 이 학생이 국방의 의무를 다 하기 위해 군대를 갔다 왔더니 호주 이민법에 중대한 변경이 있었습니다. 요리 관련 직업 중 “Cook” 이 부족 직업군에서 제외가 된 것이죠.

 

학생 상황

희망 전공 남자만 할 수 있는 전공 중 연봉이 높은 것
최종학력 및 GPA 2008년 2월

– 고등학교 졸업 (내신 7~8등급)

해외 유학 경험 2008년 10월 ~ 2009년 7월

– 호주 르 꼬르동 블루에서 요리학과 Certificate III (1년) 수료

공인 영어 점수 IELTS 5.0 취득 경험 있음
세부 일정 2014년 6월 ~ 2015년 8월
ILAC Toronto 에서 어학연수
– 마지막 6개월간은 조건부 대학 입학 프로그램 수료2015년 9월
조지 브라운 컬리지(Casa Loma 캠퍼스) 입학
– Heating, Refrigeration and Air Conditioning Technician 2년(4학기) 과정 입학

진행 내용

상담내용 / 포인트

1. 호주에서 공부한 후 군 입대 및 공백 기간이 합쳐서 5년 정도 있는데 비자에 문제가 없을까?

-> 솔직히 이 부분은 저도 약간 어렵지 않을까 생각 했는데, 확실히 비자 신청 시 사유서에 왜 호주에서 학업을 중단하고 캐나다로 진로를 바꾸었는지 논리적으로 접근 하였더니 다행히 비자 발급에 문제는 없었습니다.

2. 고등학교 때 정말 많이 놀았는데 컬리지 합격이 가능할까?

-> 캐나다 공립 컬리지의 여러 전공들은 내신을 안 보는 전공이 많기 때문에 고등학교 때 엄청 놀았다고 해도 입학이 불가능 하지는 않습니다.

3. 남자들만 할 수 있는 연봉 많이 받을 수 있는 전공 추천

-> 예전에도 힘든 직업인 요리사를 생각 했던 적도 있고, 책상에서 일하기 보다는 캐나다 사람들이 많이 안하는 전공이 취업이나 연봉에 유리하기 때문에 기술직 과정들을 소개 해 드렸습니다.

학교 추천 이유 기술직 과정들이 대개 1년 과정으로 짧기 때문에 졸업 후 받을 수 있는 취업 비자가 짧은데, 조지브라운 컬리지의 HVAC Engineer (냉난방환기기술자) 과정은 2년 과정으로 3년 취업 비자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추천 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