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컬리지 조건부 입학

▣ 캐나다 컬리지 조건부 입학

캐나다 뿐만 아니라 영어권 국가의 4년제 대학이나 2년제 컬리지에 입학하려면 영어 점수가 필요합니다. 캐나다 컬리지의 경우 보통 아이엘츠 6.0 혹은 토플 80점 이상 필요합니다. 실제 캐나다 유학을 준비 중이신 분들 중에서 위 영어 점수를 가지고 계신 분은 거의 없는 편입니다. 실제 캐나다 유학을 결심하시면서 영어 준비를 같이 하시게 되는데 한국에서 영어 점수가 생각처럼 금방 오르지 않는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렇게 되면 캐나다 유학 스케쥴을 계획하기도 애매한 부분도 많고 해서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캐나다 컬리지 조건부 입학은 말 그대로 “컬리지에 입학하기 위해서 영어점수가 필요하지만 영어점수 대신 다른 방법도 인정 가능하다” 라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다른 방법으로는 해당 대학 부설의 어학원에서 EAP과정 (대학진학과정)을 공부하시는 것, 또는 연계되어 있는 다른 사설어학원에서  대학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조건입니다. 해당 대학부설의 경우 입할할 대학에서 미리 공부해볼 수 있다라는 장점이 있지만 마음이 바뀌어 다른 대학으로 진학할 경우에는 다른 대학에서 공부한 것을 인정해주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연계된 사설어학원에서 공부할 경우는 대학 캠퍼스 이용은 불가능 하지만 해당 어학원과 연계된 다른 대학으로도 조건부 입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캐나다 조건부 입학을 위해 얼마나 공부해야 하나?

조건부 입학을 위해 필요한 공부 기간은 각 개인의 영어레벨에 따라 달라 집니다. 많이 초급이시라면 그만큼 필요한 공부기간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 부분은 해당 어학원이나 어학교에서 레벨테스트를 통해서 얼만큼의 공부기간이 필요한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영어가 많이 초급이라면 캐나다에서 미리 공부해 보는 것도 좋지만 그만큼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기 때문에 한국에서 기초를 어느정도 공부하고 가시거나 필리핀 같이 단기간 집중적으로 공부가 가능한 나라를 고민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캐나다에서 공부하면서 가려는 컬리지, 전공, 목표 등이 현지에서 바뀌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무조건 조건부 입학을 선택하기 보다는 때에 따라서는 빠르게 해당 영어 점수를 획득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대학준비과정을 부설어학원에서 공부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영어 점수를 취득한 이후 계획이 바뀌더라도 충분히 다른 대학 혹은 다른 나라까지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컬리지 조건부 입학은 말 그대로 영어시험 없이 컬리지에 입학할 수 있다라는 것일 뿐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라는 것은 명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유학브레인에서는 전문적인 카운셀러의 상담을 통해서 개개인에게 가장 유리한 방법을 제시해 드리고 있습니다. 캐나다 컬리지 입학 관련 궁금증은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