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 소개

English School of Canada(ESC)는 20년이 넘는 경력을 갖고 있으며 여러 해 동안 캐나다 Best 어학원 상을 수상한 어학원으로 오직 토론토에만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다. 토론토 지하철 St. Clair 역에서 도보 거리이며 어학원 건물 1층에는 Urban Fresh 라는 중형 마트가 있어서 간식을 먹거나 자취하는 학생들이 식재료를 구매하기에 좋다.

▣ 추천 이유

온타리오 주의 여러 컬리지들의 유학생 담당자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어학원으로, ESC의 대학 진학 영어 과정인 UCTP 출신 학생들이 실제로 졸업률도 높고 캐나다에서 성공적으로 취업하고 이민하는 케이스가 많다고 한다. 이것은 그만큼 ESC가 캐나다의 교육 문화를 철저하게 이해하고 필수적인 영어 스킬들을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

즉, 어학원을 대충 다니는게 아니라 어학원 숙제 때문에 도서관도 다니게 되고 방과후에도 자기 시간을 내서 공부하게 되는 등 가격 대비 굉장히 타이트한 학원을 원하는 학생에게 추천한다. 그리고 스피킹만을 전문으로 배우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위한 Focus on Speaking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어 문법이나 라이팅이 별로 필요 없는 학생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겠다.

▣ 학교 상세 정보

학교명 English School of Toronto (ESC)
홈페이지 http://www.esc-toronto.com/
학교 위치 Suite 202, 79 St Clair Avenue East, Toronto, ON M4T 1M6
제공 과정
  • 일반영어(수업량 주당 30시간 / 22.5시간 / 15시간 선택 가능)
  • Focus on Speaking
  • Focus on Writing
  • IELTS Exam Preparation
  • TOEFL Exam Preparation
  • English for Health Care Program
  • 대학 진학 영어 과정(UCTP Prep, UCTP)
인증 기관 Languages Canada
총 학생 수 약 300~400명
한국인 비율 15~20%
레벨 구성 레벨 1-10
특이 사항
  • 만 16세 이상 입학 가능
  • 일반영어과정을 제외하고 모든 프로그램이 시작 날짜가 정해져 있으므로 유의할 것
  • 입학금에 첫 교재 2권은 포함되어 있으나 레벨이 오르면 교재를 별도로 구매해야 함

▣ 레벨 시스템과 레벨업 방법

매 달 전체 학생들의 레벨 테스트를 통해 실력 향상을 점검하고 각 반별 담당 선생님으로부터 월별 개인 리포트가 제공되고 있다. 출석률 또한 레벨업에 필요한 요소 중 하나다.

ESC 어학원

▲ ESC의 레벨 차트와 레벨별 수강 가능한 프로그램

▣ Focus on Speaking

고급 레벨의 스피킹 집중 수업으로 ESC 레벨 7이상 수강 가능하다. 매 2주마다 다양한 영역의 스피킹 스킬을 배우며 발음, 억영, 톤, 토론방법, 담화 및 요약, 동사구와 복합구, 대화 전략 등 원어민들의 방식대로 말하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수업은 오후 1:00 ~ 5:30 동안 이뤄지며 클래스 인원은 약 10명 정도다.

▣ Focus on Writing

글쓰기에 대한 모든 문장 구조, 형식, 의미, 어법 등을 체계적이고 집중적으로 연습한다. 대학에서 필요한 아카데믹 글쓰기와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글쓰기 등 다양한 형태의 글쓰기 방법을 접할 수 있다. 수업은 오후 1:00 ~ 5:30 동안 이뤄진다.

▣ IELTS Exam Preparation

ESC에서 제공하는 IELTS 시험반은 오후 1시 ~ 5시 반까지 수업을 듣게 된다. 학생들이 어려움을 많이 느끼는 라이팅 파트를 따로 공부함으로서 IELTS 라이팅의 기초부터 시험 스킬까지 연습할 수 있다. 12주 이상 등록 시 IELTS 공인 시험 1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TOEFL Exam Preparation

IELTS 시험반과 마찬가지로 수업은 오후 1시 ~ 5시 반까지 하게 되며, 매 4주마다 지난 TOEFL 시험지를 이용해 실제 시험과 같은 환경에서의 모의 시험 기회를 제공한다. 12주 등록 시 공인 시험 1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English for Health Care Program

온타리오 내 사설어학원에서는 유일하게 운영하는 의료 관련 영어 수업으로 의료업무 분야에서 필수적인 용어 및 이론을 배우고, 실제 환경에서의 활용법을 역할극을 통해 배우게 된다. 16주 수업 수료 시 워킹비자 소지한 학생들에 한해 토론토 내 의료기관(Toronto Western Hospital, Toronto General Hospital)에서 봉사활동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 대학 진학 영어 과정(UCTP Prep, UCTP)

UCTP 과정은 캐나다 및 미국의 34개 공립 컬리지, 대학교, 대학원과 연계되어 영어 시험을 면제받고 조건부 입학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대학교 레벨의 에세이, 리서치 스킬, 세미나 스킬 등을 배워 캐나다에서의 대학 교육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준비한다. 한 해 평균 350명의 졸업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하루 스케줄은 오전반 8:30 ~ 1:00 또는 오후반 1:00 ~ 5:30 중에서 배정이 된다.

UCTP 12주 과정을 바로 수강하기 위해서는 UCTP 자체시험에서 75% 이상을 맞거나 IELTS 5.5 또는 TOEFL 69 이상을 제출하면 된다. 8주 짜리 준비 과정인 UCTP Prep 도 있는데 이것은 UCTP 수업에서 필수적인 라이팅 스킬과 문법,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의 기본기를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ESC 레벨 7이거나 IELTS 5.0 또는 TOEFL 60 이상이면 수강이 가능하다.

최종적으로 12주간의 UCTP 과정을 마치게 되면 연계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데 70% 이상으로 수료하면 2년/3년 디플로마 과정에 입학할 수 있고, 점수 80% 이상으로 수료하면 1년 준석사 과정이나 4년제 학사 학위 과정, 석사 과정에도 입학이 가능하다. 만약 12주 안에 70% 이상으로 수료를 못할 경우 4주 단위로 재수강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