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 1

1. 지원자 맞춤 대학원 프로그램 안내

미국대학원은 학교와 전공에 따라 고유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한 랭킹이 아닌, 전공 프로그램의 커리큘럼, 전공 학과의 정책, 관련 교수진 등을 상세하게 확인해, 지원자에게 가장 적합한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것이 합격의 당락을 가릅니다.

Step 2

2. 컬리지, 입학처, 교수진과의 커뮤니케이션

미국대학원은 입학 원서를 쓰기 전, 미리 해당 전공 프로그램 관련 부서 혹은 담당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합니다. 특히 박사 과정 지원시에는 해당 프로그램의 교수진들에게 직접 연락해 펀딩이 가능한지, 지원 시기에 학생 선발 계획이 있는지 등을 미리 체크한 후에 원서를 접수해야만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유학브레인은 미국대학원 입학 지원시에 매우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실제 사례의 경험을 바탕으로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Step 3

3. SOP 등 영문 서류 에디팅

미국대학원 입학 지원시에 합격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SOP(학업계획서), Research Proposal(연구계획서), Contact Mail(컨택 메일), PS(자기소개서), CV(이력서), Portfolio(포트폴리오) 등 필요한 영문서류 작성을 지원합니다.

Step 4

4. 대학원 원서 작성, 서류 발송 등 행정 업무

Step 5

5. 장학금과 관련된 원서 접수

해당 대학원 프로그램에서 요구하는 장학금 원서 접수를 진행합니다.

Step 6

6. Status Check 및 행정적 절차

Step 7

7.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한 준비

합격 이후 학기를 시작하기 전까지 성공적인 유학생활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사항에 관해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수업 준비, 수강 신청, 어학 준비 과정 등 상세 안내가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