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spitality Administration

[유학브레인 미국 박사과정 컨설팅 후기 – 김OO님]
PhD in Hospitality Administration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 PhD in Hospitality Administration program in the Conrad N.
  • Hilton College of Hotel and Restaurant Management at the University of Houston

합격한 프로그램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 주세요.

  • Kansas State University
  • University of South Carolina
  • Washington State University
  • Virginia Tech
  • University of Houston
  • Michigan State University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A유학원, B유학원 모두 상담을 받아봤습니다. A의 경우에는 사무적인 질문과 정보 수집 정도의 형식적인 미팅으로 느꼈고, B의 경우는 대표님과 상담이 진행되었는데 그 역시 형식적으로 느꼈습니다. 두 곳 모두 저를 금전적인 수입원으로 바라보는 기분이였으며, 와도 그만 안와도 그만이라는 생각을 받았습니다. 물론 한국어의 특성, 저의 당시 심리적 상태, 저의 가치관과 생각에 따라 많은 부분이 오해와 왜곡으로 변질 될 수 있습니다.
유학브레인에서 성실장님과 상담을 받은 후 저의 느낌은 “내 꿈을 응원해줄 수 있는 곳 같다” 였습니다. 또한 내가 놓치는 부분을 바로잡아 줄 수 있는 체계적이고 꼼꼼한 컨설팅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물론 모든 과정은 저의 생각보다 그 이상으로 해주셨기에 감사한 마음입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혼자서의 막연한 두려움, 시간적 부족함을 보충, 체계적인 진행 과정, 각종 서류 작업과 영문 서류 작성에 대한 도움, 빠른 피드백 등은 이미 많은 분들께서 이야기 해주셨으니 다른 부분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말씀드린 저 부분에 만족도는 100점 만점에 1000점을 드려도 모자라지요.
1. 학교와 교수 컨택 과정이 매우 체계적입니다. 개인의 능력으로 이 정도를 검색하고 찾아본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2. 학생이 서두르지 않을 만큼의 여유 시간을 주고 상담을 해주십니다. 유학 준비 기간은 몸과 마음에 여유가 없습니다. 진행 과정과 학생이 해야 할 부분에 대한 점검 피드백을 학교 일정에 맞게 여유롭게 진행해 주십니다.
3. 유학원과 고객의 느낌보다는, 먼저 유학간 선배의 조언 같은 분위기입니다. 상황과 조건 등을 공감해주시고 같이 고민해주시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심리적으로 든든함을 항상 느꼈습니다.

대학원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어학 점수 준비에 시간과 노력을 가장 많이 했지만 만족스런운 결과는 얻지 못했습니다. 유학브레인에서 가이드 해주시는 부분을 잘 따라서 수행한게 그 다음인데, 그 부분의 영향이 가장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저는 개인적인 준비로 1번의 실패를 하고, 두번째 도전에서 유학브레인과 함께 좋은 결과를 받았습니다. 합격 불합격의 결과의 차이도 있겠지만, 준비 과정의 서류나 SOP, CV, Contact letter등의 내용이나 구성요소, 문채 등을 보면 그 퀄리티의 차이가 하늘과 땅입니다. 단지 번역, 도움과 가이드가 아니라, 학생 또는 연구자를 잘 브랜딩 해서 잘 어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느낌입니다. 마치 맞춤 정장을 입고 거울을 보았을 때, 내 생각보다 스스로가 더 나아 보이는 기분으로 설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는지요?

좋은 연구자 좋은 선생님이 되어 미래의 학생들에게 좋은 수업을 제공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