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education

[유학브레인 미국 석사과정 컨설팅 후기 – 권OO님]
MA in Special Education


안녕하세요?
2019년 가을 MA in Special Education; University of Texas Austin 에 합격하여 다음과 같이 후기를 남깁니다.

직장일을 하면서 동시에 지원 준비와 영어공부를 하려고 하니 도저히 스스로 모든 걸 진행할 여유가 없어 유학원을 선택했습니다.

유학브레인을 선택한 이유는 2가지였습니다. 교수님의 추천과 수속비였습니다.
교수님을 통해 소개를 받은 곳이라 믿음이 갔고 다른 유학원에 비해 저렴한 수속비는 가장 큰 메리트가 되었습니다.
(영작 및 교정비를 포함한다면 타 유학원대비 100~200 정도 차이가 나는 거 같습니다. ex.해커o, 리더o)

금액을 떠나 저의 지원을 잘 도와줄 수 있는 유학원인지 아닌지가 중요했는데
규모가 너무 크다면 개인 회원에게 아무래도 덜 신경써줄 거 같은 느낌도 있었고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교수님의 추천이 있어서 유학브레인을 선택했습니다.

저는 2019년 가을 입학을 목표로 2018년 1월부터 영어공부를 했습니다.
2018년 1월~2월 집중적으로 토플을 공부하고 유학원에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바쁜 직장일을 병행하면서 유학에 대한 꿈이 희미해질 무렵 다시금 마음을 잡고 다시 영어공부를 했습니다.
(진짜 영어성적은 빨리 만드는게 절대적을 중요합니다. 영어성적이 안 나와서 9월부터 엄청 고생했어요.)
6월쯤 유학원에 등록을 진행하고 본격적으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7월, 8월 토플공부를 마무리하고 동시에 sop와 cv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9월부터 gre를 공부하면서 sop,cv, 교수님추천서 등을 꾸준히 업데이트 했습니다.
12월 최종적인 지원을 마무리하고
2019년 1월 중순에 갑작스러운 구글 행아웃(스카이프) 인터뷰도 진행했으며 (다른 학교지만..)
2019년 1월 말에 최종 어드미션을 받았습니다.

실장님께서 일찍 결제할수록 서칭할 시간이 많고 유리하다는 조언을 해주셔서 좀 더 준비된 지원을 할 수 있었습니다.

유학브레인을 이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부분은 즉각적인 피드백 / sop, cv 교정 / 스케줄 관리였습니다.

1. 즉각적인 피드백
-카카오톡을 통해서 정말 빠른 시간 안에 답변을 해주시는 실장님의 도움 덕분에 궁금한 점이 실시간으로 해결되었습니다. 또한 언제든지 전화로 친절한 상담을 해주신 덕분에 영어공부와 지원서 작성에 더 신경을 쓸 수 있었습니다.

2. sop, cv 교정
-맨 처음 단순한 영작 작업만 되는 줄 알았는데 좀 더 적절하고 합격에 유리하게 내용을 재구성 해주셔서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막바지에 정말 바쁜 시기에 추천서, DS 등을 작성해야할 때 대략적인 키워드만 제공해도 기본적인 틀을 구성해주셔서 시간 절약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스케줄 관리
-생각보다 길어진 준비 기간에 일과 공부와 지원을 병행하려다보니 벅찰 때가 많았는데 기간에 맞춰 스케줄 체크도 해주신 점도 큰 도움이였습니다.

낮은 GRE 버벌 점수에도 불구하고(136/166/3.0) 합격할 수 있는 이유가 SOPCV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의 조언대로 sop, cv를 많이 교정하고 다듬어 잘 만든다면 모두 좋은 결과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석사를 통해 한국에서 특수교육 응용행동분석을 학교현장에 적합하게 적용하여 전국의 많은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에 적절한 중재와 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 분야의 선구적인 리더가 되고 싶습니다.

제가 아마 유학브레인에서 가장 큰 도움을 받은 회원중 한 명이 아닌가 싶습니다.
출국 및 입학준비도 끝까지 함께 해주신다고 하니 든든할 따름입니다.
유학을 준비하는 사람들 모두 열심히 공부하고 지원서 작성해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원문 : 유학브레인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olveme/31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