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석사과정 컨설팅 후기

[유학브레인 미국 석사과정 컨설팅 후기 – 이OO님]
Master of Computer and Information Technology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University of Pennsylvania의 Master of Computer and Information Technology 석사과정 입니다.
합격한 프로그램 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 주세요.
전 위 학교만 유일하게 지원하였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최초에는 검색을 통해 알아본 후, 실제로 팀장님과 면담하면서 오래된 경력과 함께 제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들을 명확하게 설명해주시는 모습을 보고 신뢰를 많이 얻게 되었습니다.
단순히 유명 브랜드의 유학원이 좋은 것은 아니라고 Mai 팀장님을 통해 알게 되었고, 제가 향후 진행하면서 어떠한 도움과 지원을 받을 것인지 구체적으로 planning out 해주셨 던 부분이 굉장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우선, 밤낮으로 제가 수정과 요청 사항들을 전달 드렸을 때 돌아오는 피드백 퀄리티와 처리 소요시간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무리한 부탁들을 드렸을 때가 있었으나, 자세한 코멘트와 함께 나아가야할 방향들을 명확히 설정해주시는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대학원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SOP 입니다. 제가 GRE가 없었기 때문에 SOP에만 시간을 두 달 이상 쏟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단순히 학점이나 업무경험, 고스펙 등이 아니더라도 SOP에 최대한 내가 왜 이 학교를 가고 싶은지 서술하는게 굉장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는지요?
저는 금융권에서 일하고 있고, 4차 산업의 중심은 컴퓨터 공학을 전공함으로써 전통산업과 시대를 이끌 미래 산업을 융합하여 두 부문에서의 장점을 최대로 일으키는 IT금융인이 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