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4년제 대학에서 미국명문대로 편입하기

상대적으로 입학이 용이한 미국의 일반 4년제 대학에 입학하여 높은 GPA를 취득한 후, 4년제 명문대학으로 편입하는 루트를 말한다. 최근 커뮤니티컬리지(C.C.)를 통한 편입학의 문제점이 여러가지로 대두되면서, 4년제 대학을 통한 편입학이 각광받고 있다. 미국 4년제 대학은 CC에 비해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학사환경을 제공하며,  교수진의 수준도 높고, 교수 당 학생 비율이 낮아 매우 집중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입학과 동시에 미국 대학의 윤택한 대학생활을 누리며 편안하게 학업에 집중할 수  있고, 편입에 실패했을 경우에도 재학중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GPA를 높힐 수 있고, 다양한 클럽활동을 통해 편입에 유리한 여러가지 활동사항을 다양하게 쌓을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 미국 4년제 대학에서 상위명문대로의 편입에 성공하는 방법

1. Campus를 공략하자
미국의 주립대학들은 캠퍼스별로 여러개의 대학들이 있다. 한국대학의 캠퍼스 개념이기 보다는, 각각이 다른 대학으로 고려하는 것이 정확하다. 유명한 UC(University of California) 대학도 Berkeley, LA등의 캠퍼스별로 다 다른 대학인 것을 보면 이해가 쉽다.
목표로 하는 명문주립대학이 있다면, 해당 주립대학의 상대적으로 입학이 용이한 캠퍼스로 지원하는 방법이다. 해당 4년제 대학에서 GPA를 최상으로 관리하여, 목표대학으로 편입학에 도전할 수 있다. Texas A&M University, University of Minnesota, University of Washington,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Michigan State University등이  캠퍼스 편입이 활발한 대학들의 예이다.

2. 편입에 특화된 4년제 대학을 선택하자
커뮤니티 컬리지도 편입으로 유명한 CC가 있는 것처럼, 편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4년제 대학교가 있다. 해당 4년제 대학교에서는 편입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학부 1년 혹은 1~2년 과정동안, 편입에 필요한 코스구성과, 편입에 필요한 시험준비, 편입에 도움되는 다양한 특별활동등에 대한 소개가 이루어진다. 안정된 학업환경에서 Academic Manager의 지도하에 편입학 지원 준비를 철저하게 할  수 있어, 편입성공률이 매우 높은 편이다.  영어능력이 부족하거나, 미국대학생활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학생, 평소 스스로 철저한 스케줄 관리등이 부족한 학생이라면, 명문대로의 편입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추천하는 방법이다.

편입 특화 코스를 제공하는 미국 4년제 대학리스트

  • Concordia College,  Bronxville NY
  • Canisius College, Buffalo NY
  • Rider University, Lawrenceville Township NJ
  • Pine Manor College, Chestnut Hill MA
  • Marymount University, Los Angeles CA
 

■ 미국 4년제 대학에서 상위 명문 대학으로의 성공 편입 사례

초기 시작 대학 Pine Manor College
전공 Computer Science
초기 토플 점수 75 iBT
최종 편입 합격 대학 Stony Brook University SUNY
초기 시작 대학 Pine Manor College
전공 Pre-Med
초기 토플 점수 No TOEFL (대학진학영어과정으로 시작)
최종 편입 합격 대학 Boston University
초기 시작 대학 Pine Manor College
전공 Business
초기 토플 점수 63 iBT
최종 편입 합격 대학 Ohio State University
Indiana University, Bloomington
University of Illinois Urbana Champaign
CUNY Baruch College
Rutgers University, New Brunswick

 

*미국 4년제 대학교에서 미국상위명문대학으로의 편입에 성공한 더 많은 케이스를 유학브레인과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