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는 2000년 이후 뷰티 산업이 계속해서 성장 중으로, 특히 밴쿠버에는 약 2,100개 이상의 뷰티샵이 현재 영업중입니다. 캐나다의 미용학과를 통해서 학생들은 헤어, 마사지테라피, 피부미용, 스파, 네일 등 분야에서 뷰티 전문가로 활동하기 위한 기술을 공부할 수 있습니다.

블랑쉬 맥도날드 센터(Blanche Macdonald Centre)
https://www.blanchemacdonald.com/

블랑쉬 맥도날드 센터(Blanche Macdonald Centre)는 밴쿠버에 위치한 최고의 사설 미용학교입니다. 헤어 디자인, 패션 디자인부터 메이크업, 특수 분장까지 모두 배울 수 있는 곳이며, 대부분의 졸업생들은 개인 뷰티샵이나 영화 특수분장 팀 또는 코디 등의 직업을 가집니다. 특히 캐나다에서 네일아트를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곳이기도 하며, 스파 테라피 과정도 있습니다.

블랑쉬 맥도날드에서 제공하는 Professional Esthetics / Spa Therapist Work Experience Diploma 프로그램은 2년 과정인데, 이 프로그램의 장점은 처음 1년 동안은 수업을 받고, 나머지 1년 동안의 work experience 로 구성된 Co-op 프로그램이라는 것입니다. 수업 스케줄은 일주일에 3일동안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또는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제공됩니다.

▣ 개강일
학교에 문의 해야함

▣ 입학요구조건
만 19세 이상, 고졸 이상
학업계획서(에세이), 영어 인터뷰+자체 영어 시험

▣ 수업료 및 기타비용
Registration fee: $900 (International Students)
Tuition fee: $21,700
Co-op option: $3,000

▣ 숙소 옵션
기숙사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는 숙소를 구하는 방법에 관한 일반적인 정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Vancouver Community College (VCC)
https://www.vcc.ca/

밴쿠버 다운타운에 위치한 공립 대학인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도 유학생들을 위한 미용학과인 Cosmetology Diploma (for International Students)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기간은 2년으로 10개월짜리 Hairstylist Certificate 과정과 9개월짜리 Esthetics Certificate 과정이 결합되어 있습니다. 학과에 대한 소개는 아래 유튜브 영상을 감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ㅏ

▣ 개강일
1월, 3월, 5월, 9월

▣ 입학요구조건
만 18세 이상, 고졸 이상
IELTS 5.5(no band less than 5.0) or TOEFL 68 이상
영어 점수는 연계된 어학원의 수료증으로 대체 가능

▣ 수업료
$33,450 for 2 years

▣ 숙소 옵션
기숙사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교 홈페이지에는 숙소를 구하는 방법에 관한 일반적인 정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