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

유학브레인에서 보는 이 대학의 특징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Vancouver Community College)는 캐나다 BC 주에서 최초로 설립된 공립 전문대학입니다. 캐나다에서 취업과 이민을 목표로 삼을 수 있는 전문기술과 실무경험을 습득하기에 좋은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직업교육과정을 제공하는 공립 전문대학은 여기가 유일하기 때문에 한국인 학생들 사이에서도 인지도가 꽤나 있는 편이고, 저희한테도 입학 문의가 자주 있는 컬리지입니다.

  • 밴쿠버 다운타운에 있는 유일한 직업전문대학으로 학교 위치상의 장점이 많습니다.
  • 자동차정비, 제과제빵, 요리, 준석사 등 일부 과정은 유학생 전용(International Cohorts)으로 분류되어 수업을 유학생들끼리 듣게 됩니다.
  • 캐나다의 다른 컬리지들에 비해 IELTS 미니멈이 낮아서 입학하기가 쉬운 편입니다!
  • 인기 전공들은 학생이 원하는 학기에 제때 입학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습니다. 거의 항상 웨이팅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

 

학교 상세 정보

학교 형태 공립 컬리지
홈페이지 https://www.vcc.ca/
설립 연도 1965년
재학생 수 전체 학생 수 약 23,000명 / 유학생은 약 1,500명
동반자녀 무상교육 밴쿠버 교육청
연간 학비
숙소 옵션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는 주거지역에 있는 학교라 그런지 기숙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은 업체를 통해 홈스테이 알선을 받아도 되고, 밴쿠버에서 집을 구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지도에서 보는 캠퍼스 위치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는 Downtown Campus, Broadway Campus, Annacis Island Campus 이렇게 총 3개의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거의 모든 프로그램들이 Downtown 과 Broadway 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Annacis Island 캠퍼스는 오직 2년짜리 Heavy Mechanical Technology Diploma 과정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도 유학생 전용 과정)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 제공 과정

▣ 인기 프로그램

유아교육, 제과제빵, 요리, 그래픽디자인, 호텔경영, 오피스행정사무(일반, 의료, 제약, 법률), 자동차정비, 미용 등

▣ 유학생에게 오픈 되지 않는 프로그램

유학생이 입학 가능한 프로그램 리스트 보기 → 학교 홈페이지 링크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 입학 가이드

▣ 입학 시기와 원서 마감일

대부분의 과정은 9월이나 1월에 시작하지만, 일부는 5월에 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서 마감이 언제인지는 중요하지 않고, 학과에 자리가 있냐 없냐가 중요합니다. 원하는 입학 시기에 공석이 없으면 waitlist 에 올릴 수는 있지만, 입학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원하시는 전공을 알려 주시면 현재 시점에서 가장 빠른 입학 시기를 알아봐 드릴 수 있습니다.

▣ 학력 요구 조건과 입학 시험

모든 과정은 BC 주 고교 12학년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요구하며, 준석사 과정은 대졸 이상 학력을 요구합니다. 추천서나 포트폴리오를 요구하는 전공도 있고, 영어나 수학 등의 입학시험을 봐야하는 전공도 있습니다.

▣ 영어 요구 조건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의 영어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는 방법은 공인영어점수를 제출하는 방법학교 자체시험에 패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공에 따라서 요구하는 영어 요구 조건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유학브레인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 조건부 입학 방법

조건부 입학허가서를 미리 받아 자리를 확보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영어 요구 조건을 맞추기 위해 연계된 사설 어학원의 수료증을 제출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학생이 원하는 프로그램에 자리가 있어야 곧바로 입학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은 Waitlist 에 들어가 공석이 생길 때까지 대기하게 됩니다. 참고로 밴쿠버 커뮤니티 컬리지와 연계된 사설 어학원은 ILAC, ILSC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