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인트루이스 대학교

 

세인트루이스 대학교 Saint Louis University

 설립년도   1818년
 전체 등록 학생 수   12,914명
 국제학생 수   973명
 학사학위 프로그램   87
 석사/박사 학위 프로그램   100
 대학 연구기금   $39.6M
 학생 대 교수 비율   11:1

 

세인트루이스 대학교는 미국 US NEWS UNIVERSITY RANKING 100위권 안에 드는 명문 대학으로서, 미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된 대학 중의 하나로 손꼽힙니다. 미국 스타트업(Start up)이 가장 많은 도시 1위로 선정된 미주리 주의 세인트 루이스에 위치하고 있으며, Business/ Engineering/ IT, Science/ Law 등의 전공의 명성이 매우 높습니다. 특히 미국 최초 연방 승인을 받은 Aerospace, Aviation 등의 항공 우주학 프로그램은 그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대학교 조건부 입학 패스웨이 과정

세인트루이스 대학교는 2017년부터 국제학생들에게 조건부 입학 프로그램을 새롭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학부 1학년으로 바로 진학이 어려운 학생들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낮은 학생, 영어시험 점수가 낮거나 TOEFL시험 점수가 없는 학생, SAT 시험점수가 준비되지 않은 학생 등)에게 Pathway 조건부 1년 과정을 제공하여, 해당 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하였을 때, 세인트루이스 대학교 2학년으로의 진학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세인트루이스 대학교 조건부 입학 과정의 구성

세인트루이스 대학교 조건부 프로그램에서는 영어 과목과 전공에 따른 관련 기초전공 및 교양과목을 함께 수강하게 되며, 수강하는 동안 학점을 2.5 이상 유지하면 본과 2학년으로 진학이 보장됩니다.  선택하는 전공에 따라 미국 학생들과 동일한 수학, 과학, 인문 사회과학, 작문 등의 기초과목을 수강하게 되며, 해당 과목 수강은 모두 대학의 정식 학점 인정 과목입니다.

세인트루이스 대학교 조건부 입학 가능한 전공

-Aeronautics
-Arts
-Business
-Computer Science
-Engineering
-General Studies
-Health Information management
-Mathematics and Statistics
-Science

프로그램 학비

1년학비 $42,160
1년기숙사비용 $14,840

입학 조건

-인문계 고등학교 졸업 : 성적 70%, 검정고시자 가능, 타국가 졸업 혹은 국제 학교 고등학교 성적 2.75 /4.0
TOEFL iBT 60 / IELTS 5.5/ 조건부 영어과정 프로그램 수료

*유학브레인에서는, 미국 내 조건부 입학이 가능한 모든 대학들을 학생의 백그라운드에 맞춰 비교해 드리고 있습니다. 내가 가진 조건으로 입학이 가능한 미국 대학에 대해 유학브레인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