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여행자 보험 / 유학생보험에 관하여

필리핀어학연수 할 때에 여행자 보험을 가입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안내드립니다.

필리핀어학연수 여행자보험 / 유학생보험 가입 의무인가?

우선 기본적으로 필리핀어학연수로 필리핀 입국시에 여행자보험이 가입되어 있지 않다고 해서 입국이거절되거나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의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일부 필리핀어학원에서는 반드시 여행자보험이나 유학생보험등 가입을 의무규정으로 정해 놓은 곳도 있습니다.
  
해외여행자보험 / 유학생보험은 사고가 없으면 돈이 아깝다?

가끔씩 보험은 사고가 나지 않아서 보상을 받지 않으면 아깝다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물론필리핀어학연수 기간 동안 사고없이 공부하시는게 무엇보다 제일 중요하지만 사고가 없을것이라고 어떻게 100프로 확신을 할 수 있을까요. 사고는 불시에 일어납니다.

필리핀어학연수 기간 동안 여행자 보험 가입이 필요 없는 경우

카페 회원님들 수속을 진행할때에 항상 여쭤보는 것이 있습니다. “혹시 해외 사고시에 질병, 상해에 관해서 100프로 케어가 가능한 의료보험이 있으신가 ” 하는 질문이구요. 해외 사고시에 100프로 치료  보상이 가능한 보험을 가입하고 계신다면 당연히 별도로 해외 여행자보험을 가입하실 필요는 없으십니다.
하지만 해외 사고시에 100프로 케어가 가능한 보험은 거의 없으며 케어가 된다고 해도 100프로가 아닌 일정비율만 보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비가 100만원 청구되었을 경우 30프로까지만 보상이 되는 보험이라고 하면 70만원은 본인이 부담해야 하겠죠~ 반드시 본인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이 있다면 보험사에 체크해서 보험 약관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필리핀은 물가가 싸서 병원비도 싸다?

필리핀의 물가는 보편적으로 한국보다 저렴한 것은 맞지만 절대로 의료비용이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한국의 병원비가 저렴한것은 의료보험 혜택이 있어서이지 의료보험 적용이 안된다면 비싼 경우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필리핀 병원비는 한국보다 절대로 저렴하지 않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 시에 여행자보험 or 유학생보험 어떤게 좋을까?

보험료의 경우 여행자보험이 유학생보험보다 저렴합니다.
여행자보험의 경우 최대 3개월까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행자보험의 경우 휴대품손해(소매치기, 강도등) 담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 기간이 3개월 이하 >>> 여행자 보험이 비용대비 유리합니다.
필리핀어학연수 기간이 3개월 이상 >>> 유학생보험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여행자 보험료는 얼마나 될까?

보험료는 성별, 나이, 보상한도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보편적으로 3개월 기간 여행자 보험 가입시 3만원 ~ 5만원 정도가 제일 많이 가입하시는 플랜이며 보험료 차이가 많지 않다면 보상 한도가 높은 플랜이 당연히 좋습니다.

여행자 보험 / 유학생보험 보상청구는 어떻게 해야하나?

필리핀어학연수시에 아프시거나 다치셔서 병원을 가시게 되면 치료비는 보통 본인이 먼저 지불하고 필리핀어학연수를 마치고 한국에 오셔서 보통 보험사에 청구하게 되며 이때에 증빙서류로 반드시 영수증, 진단서를 챙겨서 오셔야 합니다. 휴대품손해(소매치기, 강도) 피해가 있다고 하면 사고당시 반드시 경찰서에가서 Police Letter를 증빙 서류로 받아서 오셔야 추후 보상청구가 가능합니다.

출국 후에 여행자 보험 / 유학생 보험 가입할 수 있나요?

가끔씩 보험가입없이 출국해서 공부하시다가 사고가 있어서 바로 보험 가입하고 보상받을수 있는지 문의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안타깝게도 당연히 보험가입 시점 이전의 사고에 대해서는 보상청구가
불가능하며 출국후에 보험가입을 하시려고 한다면 보험사마다 약간의 유예기간 이후에 보험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출국전에 유학생/여행자 보험 가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