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어학연수 비용

호주어학연수 비용

어학연수 계획 전에는 현재의 영어 실력을 진단하고 어학연수 후 계획하는 향후 진로에 따라 사설 어학원과 대학부설 중 어느 학교에서 학업하는 것이 좋을 지 결정합니다. 영어실력 진단을 위해서는 가볍게 토익시험을 응시해본다던가 사설기관의 무료 영어레벨 테스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용 예산에 따라서 체류기간을 결정할 수 있으며 반대로 희망하는 체류 기간이 있다면 비용에 맞춰서 학비가 맞는 학교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영어 실력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학연수 기간 동안 영어로 듣고 말하는 기간을 최대로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교적이고 낯을 가리지 않는 성격이라면 한국인 비율이 적고 유럽이나 남미 학생 비율이 높은 휴양지 근처의 어학원 선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다소 내성적인 성격이라면 영어 실력이 늘기 전인 초반에는 한국인 비율이나 아시아 학생 비율이 어느 정도 있는 학교에서 조금씩 적응해 나가도록 합니다.

호주어학연수 준비 전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

하나. 12주 이하는 단기 관광비자로 연수가 가능하며, 12주 이상 계획 시에는 학생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둘. 호주의 학생비자는 학교를 등록한 만큼 비자기간을 승인해주기 때문에 학비 예산을 미리 확보해 두어야 합니다. 비자는 10개월 미만 학업 시 학업 종료일 1개월 뒤까지, 10개월 이상 학업 시에는 학업 종료시기에 따라 2달에서 최대 4개월까지 비자 기간 여유를 주게 됩니다.
셋. 장기간 학교 등록을 하더라도 유학생 보호법상 약 6개월 치 학비까지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
넷. 호주에서는 수업이 시작한 뒤 취소를 하는 경우에는 수업료를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결정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단, 수업 시작 전 취소 요청 건에 대해서는 취소하는 시점에 따라 환불 비율이 조금씩 달라지게 됩니다. 학비 납입 전 환불 규정은 꼼꼼히 살펴보도록 합니다. 단, 호주 비자 발급이 거절된 경우에는 입학신청비를 제외한 학비 전액이 환불 됩니다.
다섯. 호주는 비자 신청 전 유학생 의료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고 있으며, 희망하는 체류 기간 만큼 의료보험을 가입하지 않으면 비자 승인은 나지 않습니다. 1년 의료보험비는 호주 달러로 약 $550선이며, 월 단위로 가입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호주어학연수 가장 큰 장점

호주 어학연수의 가장 큰 장점은 2가지는 비자 신청 절차가 간소화 되어있다는 점과 학생비자 소시자가 아르바이트까지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주당 40시간의 일을 할 수 있으며, 방학기간 중에는 풀타임 근무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영어 실력이 중급 이상이고 적극적인 성격이라면 어학연수 중간에 아르바이트에 도전해 볼 수 있으며 영어실력이 중상급 이상에 도달한 경우에는 어학연수 기관에서 제공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서 마케팅, 이벤트, 여행, 호텔관광, IT 등 업종에서 사무보조 직군으로 무급 인턴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호주 어학연수 비용 책정하기

호주 어학연수 비용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학비는 사설 어학원의 경우 4주 기간 학비가 대략 80~120만원 수준이며 학비 수준이 다른 학교의 차이점이라면 주로 학교 시설이나 재직하고 있는 학원 선생님의 경력 주요합니다. 대학부설 어학원의 경우 학비는 120-160만원 선입니다. 사설 어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세심한 관리와 다양한 액티비티로 회화 공부를 하기 위한 최적화된 경을 제공한다는 점이며 대학부설은 학비가 조금 비싸지만 대학교 캠퍼스 시설을 이용 가능하고 아카데믹한 영어를 공부하기에 좋습니다.

생활비는 한달에 평균 120~150만원 정도 책정하면 되며, 생활비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비용은 숙소비로 숙소를 어디에 구하는지에 따라 생활비 비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출국 전 들어가는 비용으로는 편도 항공권 약 70-120만원, 학생비자 신청비 및 신체검사비 약 70만원, 유학생 의료보험비 연간 50만원 정도입니다. 따라서 한달 학비 비용을 120만원 정도로 잡는다면 3개월 연수 시 약 1000만원, 6개월 예산 책정 시 약 1,600~1,700만원 선으로 예산을 잡으시면 됩니다. 9개월 연수 시에는 약 2500만원 정도, 1년 연수 시에는 3000~3200만원 정도의 비용을 책정할 수 있습니다. 어학연수 후 여행을 얼마나 할건지 여부에 따라서 금액은 더 추가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