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전자비자

호주 전자비자 단기 어학연수

호주는 단기간 학업을 계획하는 경우에는 학생비자 없이 간단한 전자 관광비자(ETA)로 학업할 수 있다. 이 전자 비자는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짧게는 1~2시간 안에 길어도 보통 하루 안에 승인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호주를 무비자 협정국으로 잘못 생각하기도 한다. 학생비자처럼 적지 않은 비용과 신체검사가 요구되지 않는 전자비자로는 방학이나 휴가를 이용해 학업과 여행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에 적절하다. 이 글을 통해 신청방법, 비용, 그리고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 하자.

1. 신청방법

온라인으로 이민성 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보통 여행사나 항공사에서 신청을 대신 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항공권을 구매한 여행사나 항공사에 ETA비자 신청 대행 여부를 확인하고 신청이 안된 경우에는 반드시 출국 최소한 일주일 전에는 온라인 이민성 홈페이지 www.border.gov.au 를 통해서 신청해야 한다.

2. 신청비용

신청비는 호주 달러 $20이며 신용카드 결제 가능하다. 여행사나 항공사에서 신청 대행이 가능한 경우에는 무료 신청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경우가 많다.

3. 비자 승인 기간

비자는 한번 승인 받으면 1년까지 유효하며, 한번 입국 시 3개월까지 체류 가능하다.

4. 호주 전자비자로 가능한 활동들

3개월 이내의 학업, 관광, 가족/친구 방문, 컨퍼런스 참석, 업무 상 단기 활동이 가능하다.

5. 학생비자와 ETA비자의 가장 큰 차이점?

호주에서 학생비자 소지자는 합법적으로 일을 병행할 수 있으나 ETA비자로는 일을 할 수 없다.

5. 입국 후 체류를 더 희망하는 경우에는?

체류 목적에 부합하는 다른 비자를 신청해야 하며 한국인의 경우 온라인으로 호주 현지에서 비자 신청이 가능하다. 좀 더 길게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단기 관광비자를, 학업을 더 희망하는 경우에는 학생비자를, 단기간 일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단기 업무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