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대학교 입학 지원을 위한 절차 안내

호주 대학교 입학 지원을 위한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절차

설명

1

 정보 수집

본인의 유학 목적, 적성, 예산, 향후 진로를 고려하여 적합한 유학 국가, 전공, 학교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결정합니다.
2

입학 지원

호주의 대학은 보통 2월, 7월에 입학할 수 있으며 일부 특수 전공을 제외한 일반적인 전공들에 대해서 먼저 지원한 사람에게 먼저 입학허가서를 주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경쟁률이 있는 전공이라면 희망하는 입학 시기를 결정하면 최대한 빨리 서류를 갖춰서 지원 하는 것이 유리한 편입니다.

  • [기본 서류] 여권 사본, 최종학력 증명서, 최종학력 성적표, 공인 영어 성적표(IELTS 또는 TOEFL)
  • [기타 서류] 경력증명서, 추천서, 장학금 증명서 등
3

 서류 심사

서류 지원 후 학사과정은 통상 4~6주, 석사과정은 6~8주 가량 소요되며, 학교 입학처 사정에 따라 기간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4

 입학허가서 수령

서류 심사 후 합격 시 입학허가서 (Offer letter)와 입학 동의서(Acceptance form)를, 불합격 시 불합격 통보 메일 (Outcome letter)를 받게 됩니다.
5

학교 결정

진학하실 학교를 결정하면 학교에서 정해놓은 규정에 따라 입학 보증금을 납부하고 송금 영수증과 서명한 입학 동의서를 학교 입학처에 발송합니다.
6

 최종입학확인서 수령

(Confirmation of Enrollment)

송금영수증과 서명한 입학 동의서를 보내고 나서 영업일 기준 3~7일 이후 학교로부터 최종입학확인서를 수령합니다. 이 서류는 호주 학교 측에 이민성의 시스템에 맞춰 리포팅하여 발급해주는 서류로 해당 학교의 특정 과정으로 입학 등록을 했음을 공식해주는 서류로서 학생비자를 신청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 학교 상황에 따라 최종입학확인서 수령을 하기까지 기간이 2주까지 길어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숙소 정보 탐색

학교 기숙사 또는 홈스테이를 신청하고자 한다면 출국 전 2~3개월 전에 여유시간을 가지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학생비자 신청

최종입학 확인서를 가지고 학생비자를 신청합니다. 비자는 입학일 기준 4개월 전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승인이 난 이후에는 호주로 출국 가능합니다. 단, 입학시작일 3개월 전 이후로 출국할 수 있습니다.
9

항공권 예약

학생비자가 승인이 난 이후에 항공권 예약을 진행합니다.
10

출국 전 오리엔테이션

출국하기 전 주의사항을 숙지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11

출국

호주 대학은 입학일 약 1주일 전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할 수 있도록 출국일을 정합니다.
12

신입생 등록 (Enrollment)

실제 입학을 앞두고 신입생 등록(Enrollment)을 진행하면 학생 계정이 생성되며 학생 카드 및 교내 포털 사이트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기의 절차 동안 여러가지 변수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유학브레인의 전문 컨설턴트는 학생이 상기의 지원절차에 따라 학교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모든 절차를 세심하게 안내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