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대학부설어학원

호주 대학부설어학원 VS 사설어학원

호주의 어학연수기관은 크게 대학부설과 사설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대학부설기관과 사설기관은 각각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학원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호주 대학부설어학원

대학부설어학원의 영어수업은 추후 TAFE이나 대학에 진학하려는 학생들이 많기 때문에 그에 맞는 진학 준비 프로그램이 짜여 있어 일반사설어학연수기관에 비해 아카데믹하다고 말합니다. 대학부설연수기관에는 회화수업도 있지만 이보다 문법, 읽기, 쓰기 등에 포커스를 맞추는 편이며 수업 수준도 높아 일정 수준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며 호주의 대학교 캠퍼스를 이용해 보고 싶거나 이미 대학교 입학 허가를 받아 입학 전에 미리 캠퍼스에 적응을 하고 대학 수업에 필요한 영어를 익히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할 수 있습니다. 물론 대학과 연계가 되어 있는 사설어학연수기관도 있는 경우가 있지만, 해당 대학부설어학연수기관의 레벨만 인정해 주는 대학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반드시 해당 대학부설어학연수기관에서 공부를 해야하며 한국의 일부 대학교에서는 학생들의 해외어학연수에 대해 학점인정을 해 주지만 그 대상을 대학부설로 제한해 놓은 경우도 있어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이 거의 없어 학비가 사설어학원보다 비싼 편이며 수업 시작일이 텀으로 정해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주 사설어학원

사설어학연수기관은 대학부설에 비해 비교적 친근하게 영어에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대학부설에 비해 실생활에 필요한 실용적인 영어 표현을 익히는데 포커스를 맞추고 있으며 다양한 교재 및 여러가지 학습방법을 통해 수업을 진행하며 대학부설어학연수기관에 비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자랑합니다. 일정수준 이상의 레벨이 되면 비즈니스 영어,IELTS 시험준비, Cambridge 시험준비, TESOL 등 다양한 과정을 공부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설어학연수기관이 수업 이외에 학생들이 호주 문화를 익히거나 학습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엑티비티를 준비하고 있어 더욱 다양한 경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학원마다 편차가 있지만 대학부설어학원보다 학비는 저렴한 편입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시작하거나 영어 학습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는 학생들은 대학부설보다 사설어학연수기관에서 영어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으며  추후 호주대학 입학까지 고려한다면 해당 대학과 연계된 Pathway 코스가 있는 어학원을 선택하시는 것이 좀더 효율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