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멜번 날씨

호주 멜버른 날씨 및 정보

멜버른은 호주 남동부에 위치한 빅토리아 주의 주도로 호주에서 시드니 다음으로 큰 도시입니다. 멜버른은 시드니 못지 않게 상업, 각종 산업 및 문화의 중심지이며 시드니가 바쁜 현대식 대도시라고 한다면 멜버른은 영국식의 오래된 건물들이 많이 남아 있어 호주 속의 유럽이라고 일컬어 지며 5년 연속으로 <이코노미스트>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 자리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멜버른은 호주의 3대 대기업인 텔스트라,BHP 빌로톤, 국립호주은행의 본사가 위치해 있으며 자동차 산업, 식품 가공업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시드니 못지 않은 교육의 중심지로서 호주 최고의 연구 중심 대학으로 꼽히는 멜버른 대학교와 신흥 명문 대학인 모나시 대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그 밖에 로열 멜버른 공과 대학교(RMIT), 스윈번 공과대학교, 라 트로브 대학교, 디킨 대학교, 빅토리아 대학교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멜버른 날씨
출처 www.worldweatheronline.com

멜버른은 해양성 기후로 분류되며 하루에 사계절을 경험한다고 말할 정도로 날씨의 변동이 굉장히 심한 편입니다. 연평균 기온은 14.7도이며 가장 더운달인 1,2월의 평균 기온은 15~26도로 건조하고 덮습니다. 멜버른을 여행할 때는 변화무쌍한 날씨에 대비하여 우산과 추울 때 껴입을 수 있는 여별의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