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입국 신고서

호주 입국신고서 작성 요령

비행기 내에서 탑승 중 입국신고서와 세관 신고서를 승무원이 배포해 줍니다. 단 관광비자일 경우 이때 입국심사 용지에 절대로 3개월 이상을 기입하시면 안됩니다. 워킹홀리데이비자도 마찬가지로 1년이상 기입하지 마세요 설령 비자를 연장할거라 하더라도 가끔 입국심사 관들이 까다롭게 할 수도 있습니다. 방문 이유는 목적에 맞게 체크하시면 됩니다. 관광비자는 관광, 학생비자는 학업, 워킹비자는 휴가로 체크하셔야 하겠죠. 호주에서 체류할 주소는 본인이 호주에서 머무실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지인이 있으시다면 지인숙소를 적으셔도 되고 숙소가 아직 결정되지 않으셨다면 호텔이나 백패커스(게스트하우스) 주소를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호주 입국 신고서

호주 입국 절차

1. 비행기에서 나와 GATE를 통해 공항으로 나오면 Arrival 이라고 쓰여진 곳으로 가서 입국 신고를 하시고 이때 비행기에서 작성했던 입국 신고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2. 이민국 창구에서 여권에 입국 도장을 받고 나온 후 Baggage Claim Area에서 부친 짐을 찾습니다.
3. 입국카드 작성시 음식물이(과자,라면,김,참치 등등) 있을 경우는 질문에 반드시 “네” 라고 기재해야 합니다. 혹시나 물어보면 음식물은 영어로 답을 하면 됩니다. 혹시 보여달라고 하면 보여주면 됩니다.
4. 입국 심사 시 밝은 얼굴과 명랑한 인사 한마디 (Hi, Good morning) 는 좋은 인상을 심어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