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비자

 

필리핀 비자 총정리

필리핀은 무비자라던데 왜 비자를 준비해야 하나요?

우리가 필리핀에 여행을 짧은 기간 다녀온다고 하면 특별하게 비자관련 준비나 비용을 납부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필리핀어학연수 할 때에는 비자관련 비용을 납부하셔야 합법적인 필리핀어학연수가 가능합니다. 캐나다. 호주, 영국과는 약간은 다른 시스템 때문에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깔끔하게 한방에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 할 때에 고려해야 할 것은 아래의 비자연장, SSP, 아이카드 3가지 입니다.

1. 필리핀 비자기간 연장

필리핀은 한국과 무비자 협정이 되어 있지만 30일까지로 기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무비자라고
부르는 것이 바로 관광비자입니다. 30일 이전까지만 필리핀을 체류하신다면 비자연장이 필요없지만 필리핀어학연수를 2개월, 3개월, 등등 30일 이상 하신다면 반드시 필리핀 비자를 연장해야 합니다.

필리핀어학연수를 2개월 하신다면 30일 무비자 + 비자연장 1회 29일 >>> 총 59일 체류가능
필리핀어학연수를 3개월 하신다면 30일 무비자 + 비자연장 2회 59일 >>> 총 89일 체류가능
그 이후부터는 계속 30일씩 연장해야 하며 한번 연장할 때마다 비용을 납부하셔야 합니다.

2. 필리핀어학연수 허가증 SSP

SSP는 Special Study Permit 의 약자로 관광비자로 공부하기 위해서 반드시 받아햐 하는 공부허가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부하시게 되는 필리핀어학원에서 발급해주게 되며 SSP 없이 필리핀어학연수를 하시는 것은 불법입니다. 약 6300~ 6500페소로 도시와 어학원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으며 한화로 14~16만원 정도입니다. 1회 발급시 6개월까지 유효합니다. 다만 A어학원에서 B어학원으로 필리핀어학원을 변경하신다면 기존에 SSP를 받으셨다라도 새롭게 다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3. ACR I-Card 발급

I-Card의 경우 59일 이상 필리핀에 체류하는 외국인들은 발급 받아야 하며 8주 (59일) 이하로 필리핀어학연수를 하신다면 발급 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한화로 약 7~8만원 정도 이며. 한번 발급으로 1년까지 유효하며 필리핀 어학원을 옮기시더라도SSP처럼 아이카드를 재발급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4. 필리핀 어학연수 기간별 비자관련 비용 정리필리핀 비자
필리핀 환율과 도시, 어학원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으며 평균적인 비용입니다.
5. 필리핀 비자 준비는 어떻게?

필리핀을 30일 무비자로 입국해서 현지에서 비자연장, SSP, 아이카드 발급받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필리핀어학원에서 모두 대행해주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증명용 사진과 비자비용만 준비하시면 문제 없습니다. 1차비자 연장(59일 비자)의 경우 출국전 서류를 가지고 필리핀대사관에 방문하면 미리 받을 수도 있지만 큰 비용차이가 없고 번거로운 편이라서 현지에서 준비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예전보다 비용적인 부분에서 한국에서 59일 비자를 받는 것이 이점이 많이 사라져서 아쉽습니다.

SSP, 비자 연장, 아이카드 발급없이 필리핀어학연수 하면 안되나요?

위 3가지는 필리핀어학연수 할때에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합법적으로 공부하시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합니다.비용이 사실 적지 않기 때문에 부담이 되지만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정식으로 인가되지 않은 필리핀어학원에서 적법한 비자서류 없이 어학연수를 하시다가 적발되어서 강제 추방이나 벌금을 추징당하는 뉴스도 가끔 들립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께서는 절대 그런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