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MBA 과정

GMAT / GRE 시험 점수를 요구하지 않는 미국 MBA 과정 추천

이번 포스팅을 통해 GMAT 이나 GRE 등의 입학 시험을 요구하지 않는 미국 MBA 과정들에 대해 살펴보려 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하는 대학들은 상대적으로 입학조건이 다른 대학들보다 융통성이 있는 편입니다. 학교의 네임밸류 보다는 MBA 학위 자체가 필요한 분이나, 미국에 학생비자로 체류하는 것이 주 목적인 분께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또한 학생의 F-1 비자와 동반 가족의 F-2 비자를 받아 동반 자녀들의 미국 공립학교 무상 교육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미국 중부 최대 도시 시카고의 루즈벨트 대학교 Roosevelt University

루즈벨트 대학교(Roosevelt University)는 시카고 다운타운 가장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편리한 대학입니다. 유학생이 많이 다니는 대학이 아니라 이름은 다소 생소할 수 있으나, 시카고나 근교 지역에 연고가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루즈벨트 대학교 의 MBA 과정은 매년 9월과 1월에 시작이 가능하며, 15가지의 MBA Concentration 을 제공하고 있어 집중적으로 공부하길 원하시는 분야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MBA 과정으로의 Direct Admission 은 학부 GPA 3.0/4.0 이상 요구되며, GMAT/GRE 시험 점수는 요구하지 않습니다. 영어점수는 TOEFL 80점 또는 IELTS 6.5를 제출하면 됩니다.

다이렉트 입학 조건에 약간 미달되는 경우 MBA 입학 전에 1~2학기 짜리 프리마스터(Pre-Master) 과정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프리마스터 과정은 학부 GPA 2.75/4.0 이상이면 입학이 가능합니다. 프리마스터 과정 학업 기간은 학생이 가지고 있는 현재 영어 성적에 따라 달라집니다. TOEFL 60점이나 IELTS 5.5 이상인 경우 학업 기간은 2학기(8개월) 이고, TOEFL 70점이나 IELTS 6.0 이상인 경우 학업 기간은 1학기(4개월)이 됩니다.

만약에 영어 준비가 전혀 되어 있지 않은 경우, 순차적으로 미국에서 어학연수부터 시작해서 프리마스터 과정 수료 후 MBA 프로그램으로 진학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비자 상의 문제 없이 미국에 3년 이상 장기간 체류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국 공립학교 무상교육을 위해 자녀를 동반하시는 분께 상당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2018/19 기준 MBA 과정 학비 안내
– 수업료: 연간 $22,660
– 의료보험료: 연간 $1,042
– 기숙사비: 학기당 $4,614 (Meal plan 학기당 $1,850)
– 장학금: 프리마스터 과정 입학 시 $2,500, 프리마스터 과정 수료 후 본과 진학 시 $3,500

미국 뉴욕의 페이스 대학교 Pace University – Lubin School of Business

페이스대학교(Pace University)는 뉴욕 맨해튼 월가 근처에 위치한 사립 대학교로 K-POP 디바 에일리 님이 다녔던 학교로도 유명합니다. 페이스 대학교 의 경영대학인 Lubin School of Business 는 미국 내 7번째로 큰 사립 경영 대학원으로 인턴십을 비롯한 실무적이고 학생 친화적인 커리큘럼과 미국 650개 이상 기업들과의 인턴십 연계로 인해서 최근에 뉴욕에서 엄청 뜨고 있는 대학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Lubin School of Business 의 MBA 프로그램은 굉장히 융통성 있는 입학 조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부 GPA 가 3.2/4.0 이상인 우수한 학생이거나, 관리자 급으로 최소 3년 이상의 직장 경력이 있거나, 이미 경영학 또는 관련된 석사 학위를 보유한 학생들의 경우 GMAT / GRE 시험점수 제출이 면제 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대학교는 특히 직장 경력이 전혀 없는 학생도 입학할 수 있는 MBA 과정을 제공하고 있어 더욱 메리트가 있습니다.

2018~2019 기준 MBA 과정 학비 안내
– 수업료: 연간 $49,413 ~ 67,151

미국 MBA 과정

위처럼 미국의 대표적인 대도시 뉴욕과 시카고에서 GMAT / GRE 점수 없이 입학할 수 있는 MBA 과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추가적으로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유학브레인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