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흐름을 이끄는 대표국가
개인의 권리와 자유,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창의적인 글로벌 리더를 만든다.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대학교육환경

 

 외국으로의 유학을 고려하고 있다면 미국 외에도 영국, 호주, 캐나다 등의 영어사용 국가와 오랜 역사의 우수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는 유럽, 그리고 아시아의 명문 싱가폴, 홍콩, 중국본토, 일본 등 많은 국가들이 있지만, 미국은 명실상부 세계의 흐름을 좌지우지 하는 대표국가이다. 세계의 경제, 정치, 문화 등의 다양한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미국에서 세계의 흐름을 직접 느끼고 경험하여 글로벌 감각을 습득할 수 있다는 것이, 미국유학을 고려하는 첫번째 이유이다.
또한 이민자에 의해 탄생한 미국은 기본적으로 개인의 권리와 자유를 중요시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 개인이 가진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창의적인 교육환경이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리더들을 가장 많이 배출하는 나라를 만든 배경이다.

이러한 배경은 고스란히 미국교육에 반영되어, 전체적인 결과와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입식 교육이 아닌, 개인의 창의력을 가장 잘 살려줄 수 있는, 토론식 수업을 미국교육의 가장 중요한 핵심으로 만든다. 토론식 수업을 통해 적극적, 창의적, 긍정적 사고력을 길러 유연하고 조화로운 인재로 거듭날 수 있게 하며,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하는 독립심과 리더십을 길러 지도자로 길러낸다. 3,600개가 넘는 대학들이 다양한 전공분야에 맞춰 학생 각각의 지적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한다. 세계대학 100위의 70%이상을 미국대학이 차지하고 있을만큼, 미국대학의 우수성은 전 세계에서 인정되고 있다. 세계 탑 명문대학을 고려하는 전 세계의 인재들이 미국대학진학을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