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미국박사과정 유학브레인 컨설팅 후기 – 김OO님
PhD in Nursing, Fall 2021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Ohio State University, PhD nursing입니다. 이외에도 nursing 20위권 이내의 지원한 학교 모두에 합격 offer를 받았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유학 준비가 막연하게 생각되어 고통받던 중, 8월경 여러 유학원과 상담을 했습니다. 다른 유학원에서는 기계적인 상담을 해주었었고, 8월이면 교수 컨택이 늦은 거라고 저를 조급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유학브레인 실장님은 정말 친절하게 상담 해주셨고, 절대 늦지 않았다고 용기를 북돋아 주셨습니다. 특히 후기를 읽었을 때, 항상 꼼꼼하고 친절하게 진행과정을 챙겨주시고, 도와주신다는 내용이 인상깊어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특히 지원할 학교 선정, 교수 컨택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의 연구 분야에 대해 광범위하게 조사해주셔서 인상 깊었고, 체계적인 문서 작업 하에 교수 컨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많은 대학교 교수님들과 사전 인터뷰를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불안감이 높은 편이고, 지원할 때 하나하나 다 꼼꼼히 따져봐야하는 성격인데, 고민이 생긴다거나 궁금한 점이 생기면 최선을 다해 성실히 답변해주시고, 불안 레벨을 낮춰주셨던 것이 항상 감사했고, 인상깊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지원한 모든 대학에서 합격 오퍼가 왔습니다.
간호학 미국박사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SOP 작성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각 학교 별, 교수님들 관심분야에 맞추어 각각 다르게 작업했습니다. 또한 학위 논문을 publish하기 위해 공을 들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영어 성적이 낮다고 해서 영어 성적을 올리는데 시간을 투자하는 것 보다 SOP에 집중하는 편이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학교에서 제시한 미니멈만 맞추면 그만이고, 논문 publish나 SOP 작성에 공을 기울이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는지요?
연구를 통해 제 관심분야의 환자들에게 효과적인 간호 중재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