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텍

 

미국대학 조지아텍 Georgia Tech

조지아텍이라는 약칭으로 불리고 있으며 자타공인 세계 최고의 이공계 대학 중 하나인 조지아 공과대학교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 합니다. 조지아텍은 저희가 미국 대학 / 대학원 원서 수속 의뢰를 받을 때 굉장히 자주 등장하는 선호도가 높은 미국 대학 중 하나입니다.

조지아텍 (Georgia Tech) 소개

조지아텍은 조지아 주 애틀란타에 소재한 미국 공립 대학입니다. 애틀랜타에는 약 10만 명의 한국인이 거주하고 있어 한인 사회가 굉장히 많이 발달해 있구요, 애틀란타는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2위로 LA나 뉴욕에 비해 훨씬 저렴한 렌트비와 생활 물가로 인해 유학생에게도 굉장한 메리트가 있는 도시입니다.

특히 조지아텍 한인학생회 홈페이지 www.gtksa.org는 아주 활발히 운영되고 있어 학생들뿐만 아니라 애틀란타 지역 교민들에게도 유익한 정보 광장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조지아텍은 이름 답게 당연히 공학 분야에서 우수한데요, 동부의 MIT와 서부의 스탠포드와 동시에 미국 3대 공대로 불리고 있습니다. 학부생들의 수준도 매우 훌륭하며 4년 내에 졸업이 굉장히 어렵기로 유명한 대학입니다.

그러나 취업에 있어서는 미국 최고의 학교 중 하나라는 평을 듣고 있는데요, 학부 졸업생의 초봉은 평균 $70,500 정도이며, 석사 졸업생의 초봉은 평균 $100,000 정도 라고 합니다. 대략 80%의 학부생들이 졸업 전 취직한 상태로 졸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지난 5년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Spring 2018 Career and Salary Data

조지아텍 – 학부 신입학 (Freshman)

조지아텍은 Holistic Review Process 를 통해 학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성적에만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요소들을 검토하는 미국 대학의 입학 사정 방법 중 하나입니다. 모든 아이비리그 대학과 대다수 명문대학에서는 이런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2018년 조지아텍 신입학 합격자 프로필을 살펴보면 총 35,613개 원서 중에 23%만이 합격 되었으며, 지난 5년간 계속해서 입결률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8년 조지아텍 신입학 합격자 프로필은 아래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018_first_year_profile_final-2

조지아텍 – 학부 편입학 (Transfer)

2018년 조지아텍 학부 편입 합격생 프로필을 살펴보면 총 3,076개 편입학 원서 중에 36%가량만이 편입에 성공 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합격자들의 평균 GPA는 무려 3.7/4.0 이었습니다.
또한 조지아 주에 있는 대학 출신자의 합격률이 54% 인데 비해서, 비 조지아 주 대학 출신의 합격률은 고작 19% 였습니다. 이것은 주립대의 특징으로 같은 주 내에서 학업한 학생들에게 편입 우선권이 주어진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2018년 조지아텍 편입 합격생 프로필은 홈페이지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학생 분들이 직접 찾는 수고를 덜기 위해서 여기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2018_Transfer_Profile

조지아텍 – 대학원 (Graduate)

조지아텍이 굉장히 명문 대학으로 불리는 이유는 특히 대학원 랭킹 때문인데요, 2018년 US News 에서 대학원 엔지니어링 분야 8위, 컴퓨터 사이언스 분야 8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조지아텍에서 대학원 과정을 밟고 있는 분들은 대부분 비슷한 수준의 이공계 대학원 (MIT, 하버드, 칼텍, 버클리 등)에 동시에 지원했거나 합격을 받은 분들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미국대학 입학 / 조지아텍 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유학브레인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