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브레인 미국대학 편입 컨설팅 후기 – 김OO님]
PhD in Civil Engineering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미국 Colorado State University, Civil Engineering의 박사과정으로 합격하였습니다.

합격한 프로그램 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 주세요.
동일 학교 Atmospheric Science에도 함께 지원하였습니다. 또한 박사과정 지원 이전, 조건부입학제도 프로그램을 통하여 영어 수업과 전공 수업을 이수하였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알아봤던 다른 유학원 중에서는 박사과정은 받지 않는 곳이 많았으며 합격 사례나 경험 또한 많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유학브레인은 박사과정에 대해서도 잘 답변해주셨으며 상담을 받으면서 신뢰가 생겼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 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저는 지원을 촉박하게 준비하였기 때문에 영어 성적을 준비하는 것 외에는 거의 신경쓰지 못하였습니다. 그럼에도 실장님께서 제가 영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게 모든 서류 업무들을 잘 정리해 주셨고 리마인드 메일을 계속 보내주시면서 필요한 업무들을 기간 내에 준비할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또한 밤낮, 평일, 주말 가리지 않고 제가 필요할 때마다 연락하면 바로 답장 해주셔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원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제가 했던 연구 내용과 앞으로의 연구 희망 분야, 그리고 해당 교수님 밑에서 박사과정을 꼭 진행하고 싶다는 열의를 계속 어필하였습니다. 한가지 제 상황이 다른 지원자들보다 유리했던 점은, 박사 지원 전에 Pathway 프로그램을 먼저 이수하면서 해당 학교 교수님들과 직접 컨택을 할 수 있었고 그 교수님들의 추천서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 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주변에 박사과정 입학한 학생들을 보면 영어 성적이 중요하지 않았습니다. 본인이 석사 과정동안 맡았던 프로젝트들과 관심분야,, 그리고 논문 실적 등을 교수와 컨택하면서 강하게 어필하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아직 석사과정 중이시라면, 그리고 박사 지원을 고려하고 계산다면 최대한 많은 논문을 게재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원문 : 유학브레인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solveme/32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