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역정보 – 시애틀 Seattle

미국 서북부에 위치한 시애틀은 워싱턴주에 속해 있습니다. 서울의 1/2 정도의 크기이며 인구는 약 60만 명 정도입니다. 시애틀은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2위에 뽑히기도 했었으며 아름다운 항구도시입니다. 또한 캐나다 밴쿠버와 인접(버스로 4시간 거리) 해 있기 때문에 미국 어학연수를 하면서 주말을 이용해서 캐나다 여행도 가능한 지역입니다. 또한 숲, 녹지, 호수가 많아서 숲의 도시, 물의 도시라고 불리기도 하는 도시입니다.

시애틀의 물가는 대도시에 비해 저렴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미국어학연수를 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체감이 큰 홈스테이 비용이 4주당 600~700불 정도로 타 지역에 비해 상당히 저렴합니다. 따라서 시애틀에서는 홈스테이에서 숙박을 하시는 것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시애틀 날씨의 경우 4계절이 뚜렷한 편이며 한국보다 여름은 시원하고 겨울은 덜 춥습니다. 10월부터 3월 겨울 시즌에는 비 오고 흐린 날씨가 계속되어서 상당히 습한 편입니다. 아래 그래프에서 시애틀 지역 연평균 최저, 최고 기온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애틀의 경우 버스, Link Rail, Mono Rail 등 대중교통도 편리한 편이며 ORCA 충전식 교통카드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현금 이용 시 잔돈을 못 받는 편이라서 꼭 ORCA 카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www.worldweatheronline.com

University of Washington 등을 비롯해 유명한 커뮤니티 컬리지, 사설어학원 등 다양한 교육기관이 있어서 미국 어학연수하시기에는 선택의 폭이 넓은 편입니다. 하지만 시애틀은 한국 이민자들이 많은 도시로 한국인 비율이 높다는 것은 최대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