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대학으로 진학해야 하는 이유

한국에서의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중요하지 않다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한국학생들의 경우에, 내신성적이 좋지 않아 고민을 하는 학생들이 많다. 미국대학의 경우, 한국고등학교의 내신성적이 중요하게 고려되기 때문에, 내신성적이 좋지 않다면 미국의 좋은 대학으로 진학이 힘들다. 반면 영국은 한국유학생의 고등학교 성적을 고려하지 않는다. 영국으로 유학을 오려고 하는 유학생에게는 영국에 도착한 후의 학업성적만을 고려하여 심사를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 내신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들도 충분히 영국명문대학으로의 진학에 도전할 수 있다.

3~4개의 과목만으로 대학에 진학한다

한국처럼 모든 과목의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다. 영국은 학생이 공부하고자 하는 전공에 따라 관련과목을 3과목 혹은 4과목을 선택하여 그 과목의 성적만으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다. 본인이 하고자 하는 전공분야의 관심과목만을 집중적으로 공부하여 그 성적으로 대학에 진학한다.

영국대학은 성적과 영어점수로 심사한다

영국의 대학은 파운데이션에서 선택한 3~4개의 과목성적과 영어시험점수(IELTS)만으로 대학입학심사를 결정한다. 에세이를 요구하는 대학이 있긴 하지만, 미국대학처럼 많은 분량의 에세이를 작성해야 하고 에세이가 입학심사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대학에서 요구하는 파운데이션 과목성적과 영어시험점수가 갖춰졌다면 목표로 하는 영국대학에 합격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영국대학은 3년으로 졸업이 가능하고 상대적으로 학비가 저렴하다

영국대학의 학사기간은 한국과 미국의 4년제와 달리 3년제이다. 따라서 3년안에 졸업이 가능해서 상대적으로 유학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한 미국의 사립대학들에 비하면 영국의 국공립대학들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로 공부할 수 있다.

영국대학은 전공위주로 깊이있는 공부가 가능하다

학부 4년간 전공위주의 학업이 아닌, 전공분야의 일반적인 전체학문을 공부하는 미국대학과 달리 영국은 학부 3년간 전공위주의 심도깊은 학문을 공부한다. 따라서 영국에서 대학을 졸업한 학생이 좀 더 전공분야에 심도깊은 교육을 받은 전문가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