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브레인 미국 박사과정 컨설팅 후기 – 고OO님
PhD in Nursing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Nursing (Ph.D.) / OSU, UNC-CH, U-Maryland Baltimore, and Boston College

합격한 프로그램 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주세요.

NYU (Waitlist), UCSF (Waitlist), Duke (Rejected), and U-Iowa (Rejected)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지인 추천을 받아서 진행했습니다. 처음 상담을 진행했을 때 친절하게 설명해주셨고, 다른 곳보다 값도 많이 비싸지 않았습니다. 또 원서 진행까지 준비 시간이 촉박했는데도 불구하고 진행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해 주시며 격려해주셔서 오래 고민하지 않고 이 곳을 선택했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엑셀 파일로 다섯 개나 광범위하게 대학교와 교수님들을 찾아 주셔서 인상 깊었고, 그 덕분에 교수님들을 컨택하기 편했습니다. 유학원에 등록하기 전 혼자서 찾아보고 고려했던 학교들보다 좀 더 많은 곳들을 염두에 두고 원서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원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SOP에 가장 공을 들인 것 같습니다. 학교를 적지 않게 썼던 것도 있고, 각 학교마다 교수님의 성향과 논문 스타일, 제 관심 분야들이 조금씩 달라져야 했기 때문에 쓸 때마다 여러 번 생각하고 수정하게 되더라고요… 학업과 같이 원서업무를 진행하느라 더 시간이 없었는데, 그 때문에 SOP에 좀 더 공들이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개인적으로 2-3개월 남짓 남았을 때 원서 진행에 스퍼트를 올리는 바람에 GRE, SOP, 학업을 같이 병행해야 해서 너무 힘들었어요. 유학원이 없었다면 진작 나가 떨어져 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미리 미리 준비해서 원서 쓰는 게 제일인 것 같아요 ㅠㅠ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는지요?

박사를 하면서 석사 때 하지 못했던 다양한 연구 스타일을 경험해 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추후 제 관심 분야의 population 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구를 진행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