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어학연수 분명 단점도 많다
1. 필리핀이라는 나라는 후진국이다
요즘에는 많은 필리핀 어학원들이 깨끗한 학원시설, 기숙사 시설, 편의시설을 유지하고 있어서 과거보다는 상당히 좋아진 편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그래도 한국과 비교하면 필리핀은 아직도 후진국임에는 분명하며 한국과 많이 다릅니다.
2. 필리핀어학연수는 한국 학생들이 30% 정도입니다
필리핀 어학원 자체가 한국 학생들을 주 타깃으로 생각하고 운영되었기 때문에 과거 한국 학생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외국 학생들도 상당히 많이 늘어서 필리핀 어학원에 따라서 외국 학생 비율 60~80프로까지 유지하고 있습니다. 거의 동양 학생들(일본, 대만, 중국, 베트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한국 친구들이 물론 편하지만 외국 학생들과 어울려야 영어 실력이 향상됩니다.
3. 필리핀 현지에서 영어를 활용할 곳이 많지가 않다
필리핀의 경우 영어를 공용어로 쓰고 있지만 따갈로어라는 언어가 있기 때문에 일반 현지 서민들은 영어를 원어민들처럼 잘 하지 못합니다. 물론 필리핀 어학원 선생님들의 경우 정식 교육을 받도 트레이닝을 받은 분들이지만 학원에서 배운 영어를 영어권 국가처럼 현지에서 활용할 기회가 많지 않습니다.
4. 물가가 저렴하지만 유흥에 빠질수도 있다
필리핀의 경우 한국보다 저렴한 물가 때문에 카지노, 유흥업소 등등으로 빠져서 필리핀어학연수를 망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무엇보다 본인의 마음가짐이 제일 중효하며 스스로 컨트롤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외출을 금지하고 있는 스파르타어학원도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5. 치안이 한국처럼 좋지는 않다
필리핀 어학원에는 24시간 가드들이 경비를 서고 있기 때문에 안전하지만 번화가가 아닌 외진 지역은 위험한 곳도 많습니다. 따라서 늦은 시간 혼자 외출은 절대로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필리핀으로 연수를 간다고 해서 따라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필리핀어학연수 가시려는 목적, 장점, 단점 등등 꼼꼼하게 따져보시고 나에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는것이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