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공학 미국대학 입학 유학브레인 컨설팅 후기 – 김OO님
BS in Aerospace Engineering
합격하신 학교와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University of Michigan, Aerospace Engineering
합격한 프로그램 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주세요.
- University of Illinois, University of Washington (Admit)
- 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 Stanford University (Reject)
- Purdue University (Waitlist)
유학브레인과 함께 학부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SAT/ACT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대학 지원을 시작하려니 막상 걱정되던 것 두가지가 에세이 작성, 그리고 FAFSA 지원이었습니다. 인터넷 상에서 컨설팅 학원을 찾아 면담하다 유학브레인이 다른 곳에 비해 가격도 싸고, 또한 성실장님의 프로다운 모습에 컨설팅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에세이 작성을 할 때 실장님의 빠르고 정확한 안내와 피드백, 적극적인 권유 지도, 그리고 또 무료 FAFSA 신청도움이 원서 지원과정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학부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원서지원의 마지막 관문이라고 생각되는 에세이에 신경을 제일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쓰기에 자신이 없어 성실장님한테 계속적인 피드백을 받고, 또 각 학교마다 웹사이트에서 리서치하는 등 공을 많이 들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제가 생각했을 때 미리미리 준비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Extracurricular activity를 많이 하면 좋겠지만, 이미 늦었다면 성적관리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생각하기로는 3학년 겨울방학 즈음에 들어가고 싶은 학교를 리서치하고 또한 에세이 주제에 답할 것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세이는 선생님이나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부담 갖지 말라고 말하고 싶지만, 조금 부담감이 있어야 원서지원이 되는 것이라 부담을 너무 크게 갖지는 말라고 전하고 싶습니다.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의 개인적인 학업목표는 어떻게 되시나요?
졸업 후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하여 미국 내에서 항공공학, 구체적으로 항공기 추진에 집중을 두는 기업에 취업이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