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에서의 전화, 휴대폰 사용하기
호주에서 한국에 전화하는 방법은?
외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할 일은 한국에 계신 부모님이 걱정하지않도록 전화하는 것일텐데요. 외국에서 가장 저렴하게 국제전화를 거는 방법은 국제전화 선불카드를 사서 이용하는 것입니다. 편의점이나 한인슈퍼 등 시내 여러 곳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도 팔지만 외국에서 파는 카드의 요금이 더 저렴하니 미리한국에서 사갈 필요는 없습니다. 국제전화 선불카드를 샀으면 공중전화나 집 전화로 카드 뒷면에 적힌 설명에 따라 순서대로 번호를 누르면 됩니다. 이때 무료 접속번 호로 전화를 걸기 때문에 공중전화라고 하더라도 따로 돈을 넣을 필요가 없고 집 전화도 국제전화비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또한 카드에 따라 전화를 걸 때마다 연결비가 차감되는 카드도 있고 아닌 것도 있으니 주의해서 구입하세요.
호주 휴대폰 구입방법
호주의 휴대전화는 요금제에 따라 크게 플랜요금제와 프리페이드 방식이 있습니다. 플랜 요금제는 국에서처럼 매달 기본요금 얼마에 정해진 통화량만큼 무료로 이용하고 그 이상을 사용하면 추가 요금이 부과되는 것입니다. 프리페이드는 말 그대로 일정 요금을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제 요금 방식입니다. 충전한 금액을 다 사용하면 편의점에 가서 또 충전해서 쓰면 됩니다. 플랜 요금제는 약정기간이 있기 때문에 주로 현지인이나 장기 유학생이 사용하고, 워킹홀리데이나 관광비자로 온 분들은 약정 기간이 없는 프리페이드 폰을 많이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통신사로는 옵터스,텔스트라, 보다폰등이 있습니다
한국 스마트폰 호주에서 사용하기
한국에서 쓰던 스마트폰은 기기와 통신사에 따라 컨트리락이 걸린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아이폰이 그러한데 기종과 구입하신곳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통신사에 확인해보고 컨트리락이 걸려있는 기기는 미리 컨트리락을 해제하고 가셔야합니다. 한국에서 쓰던 휴대전화 요금제는 해지하거나 정지시켜 둡니다. 호주 체류 기간을 고려해서 선택하세요~ 해지하면 번호가 없어지기 때문에 보통 일시정지 하시는 분들도 많으며 장기 일시정시 할 경우 통신사에서 비자나, 항공권 등을 증빙서류로 요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호주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고 심카드를 구입해서 스마트폰에 끼우고 사용하면 됩니다.
호주에서 인터넷이나 문자 사용이 잘 안 될 경우에는 스마트폰의 APN 설정을 바궈주어야 하는데요. 해당 통신사에 문의해서 APN 설정을 바꾸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