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시드니 날씨 및 정보
시드니는 호주 동남부 뉴사우스웨일즈 주의 주도로서 호주 전체 인구의 4분의 1인 약 484만 명의 인구가 살고 있는 호주에서 가장 큰 도시입니다. 시드니는 많은 사람들이 국가의 수도라고 착각할 만큼 호주의 상공업, 금융, 교통의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시드니에서는 많은 이색적인 축제와 호주 최대의 사회 문화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호주 내 최대의 예술 축제인 시드니 페스티벌(Sydney Festival)은 매년 1월에 개최되며 비엔날레 오브 시드니(Biennale of Sydney)는 1973년 이후부터 현대 미술 축제로 자리를 잡아 왔고, 빅 데이 아웃(Big Day Out)은 락 페스티벌입니다. 시드니 마디 그라스(Sydney Gay and Lesbian Mardi Gras)는 옥스포드 스트리트에서, 시드니 영화제(Sydney Film Festival) 등 많은 영화제와 시드니 로열 이스터 쇼(Sydney Royal Easter Show)는 시드니 올림픽 공원에서 개최됩니다.
호주 패션 위크(Australian Fashion Week)는 매년 4,5월에 개최됩니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 동부 표준 시 기준으로 매년 1월 1일 0시에 오페라 하우스 주변과 시드니 달링 하버 주변에서 세계 최대의 새해맞이 불꽃놀이가 매년 열리며 이를 보기 위해 전 세계의 많은 관광객들이 시드니를 방문합니다.
시드니는 또한 교육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1850년에 창립된 시드니 대학교를 비롯해 라이벌 관계를 이루고 있는 뉴사우스웨일즈 대학교(UNSW), 시드니 공과 대학교(UTS), 맥쿼리 대학교, 웨스턴 시드니 대학교(UWS) 등 많은 공립 대학교들이 위치하고 있으며 다른 지역의 여러 대학들이 도심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시드니에는 영국, 중국, 뉴질랜드, 베트남, 인도, 필리핀 등 다양한 이민자들이 모여 살고 있는 도시의 면모를 갖추고 있습니다.
시드니는 사계절이 비교적 온화하며, 연간 평균 기온은 21.9℃, 가장 더운 달이 26.5℃, 가장 추운 달이 17.4℃로 연교차가 적은 편입니다. 연평균강수량은 101mm이며, 1년 내내 강수량이 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