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학진학 조건부 어학연수 과정이란?

미국대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국제학생으로서 영어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공식시험점수인 TOEFL 시험점수 (보통 iBT 80점)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TOEFL 시험점수 대신에 해당대학교의 영어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함으로써 TOEFL을 면제받는 것을 조건부 어학연수 과정이라 합니다. 학생은 본인의 현재 영어능력을 테스트하여 대학으로부터 최소 3개월 최대 1년까지 대학에 입학하기 위한 영어실력을 기르기 위해 정해진 영어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합니다.

미국 대학진학 조건부어학연수 추천프로그램

■ Kings어학교
보스턴, 로스앤젤레스, 뉴욕 등의 미국대학교안에 캠퍼스를 두고 있는 Kings어학교는 해당대학으로의 조건부 입학을 보장합니다. Kings어학교에서 조건부 어학연수 과정을 거쳐, 해당대학교에 입학한 후 미국 최상위 명문대학으로의 편입학을 준비하는 편입학 준비프로그램은 Kings 어학교의 대표적 프로그램입니다. 동부, 서부, 중부의 명문주립대학으로의 높은 편입률을 자랑하는 편입학프로그램은 과목선택과 학점관리등 편입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줍니다.

■ Oregon State University (오레곤주립대학)
서부의 명문주립대학교인 오레곤 주립대학의 영어과정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이수할 경우, Oregon State University에TOEFL점수 없이 입학이 가능합니다. 조건부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하길 원하는 학생들은 Oregon State University 입학에 필요한 학력과 성적증명서를 제출하여 입학심사를 받아야 하며, 입학심사에 합격하는 학생들에 한해, 영어조건부 어학연수 과정에 참여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