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브레인에서 보는 이 대학의 특징

뉴브런즈윅 커뮤니티 컬리지(NBCC)는 캐나다 뉴브런즈윅 주에 있는 유일한 공립 전문대학입니다. 노바스코샤 주의 NSCC 와 함께 애틀랜틱 캐나다 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전문대학으로 다양한 분야의 직업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NBCC 만의 특이사항은 대학부설 영어과정이 제공되지 않는다는 점과 학비가 굉장히 저렴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지역에 있는 컬리지들은 연간 학비가 $15,000 내외인데, NBCC 는 연간 학비가 $10,000 미만입니다. 그러나, 제공되는 직업교육과정들이 대부분 학업기간이 1년으로 짧기 때문에 연방정부 경험이민을 노리는 경우 메리트가 적어지므로 학과를 선택할 때는 꼼꼼히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학교 상세 정보

학교 형태 공립 컬리지
홈페이지 https://nbcc.ca/
설립 연도 1974년
재학생 수 풀타임 4,000명 이상
동반자녀 무상교육 뉴 브런즈윅 주의 영어 교육청은 Anglophone School District 이며, 불어 교육청은 Francophone School District 입니다.
연간 학비
  • 입학신청비: $100
  • 수업료: $9,468
  • 학생회비, 교재비, 의료보험료 등은 별도
숙소 옵션 프레더릭턴 캠퍼스 재학생들은 University of New Brunswick 기숙사나 St. Thomas University 기숙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캠퍼스들은 NBCC 에서 제공하는 하우징 정보를 통해서 직접 숙소를 구해야 합니다.

 

지도에서 보는 캠퍼스 위치

뉴브런즈윅 주는 랍스터로 유명한 미국 메인 주와 인접해 있으며,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캐나다 도시들을 한데 묶어 부르는 명칭인 애틀랜틱 캐나다(Atlantic Canada) 지역의 일부입니다. NBCC 는 뉴브런즈윅 주의 주도인 프레더릭턴을 비롯한 여러 주요 도시에 캠퍼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인 몽튼에도 캠퍼스가 있어서 유학 후 이민을 목표로 가족이 다 같이 정착하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뉴 브런즈윅 커뮤니티 컬리지 제공 과정

유학생 신분으로 입학 가능한 과정 목록 → 학교 홈페이지 링크

 

뉴 브런즈윅 커뮤니티 컬리지 입학 가이드

▣ 입학 시기와 원서 마감일

NBCC 는 1년이 가을학기(9~12월), 겨울학기(1~4월), 봄학기(5~8월)의 3학기로 구분됩니다. 거의 모든 과정이 가을학기에 입학이 가능하지만, 일부는 겨울학기나 봄학기에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원서 접수는 해당 과정에 자리가 있다면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학력 요구 조건

학부 레벨의 모든 과정은 고졸 이상(검정고시 포함) 학력을 요구하며, 수학 등의 선수과목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일부 Post-Graduate 과정은 2년제 전문대 졸업 이상의 학력을 요구하거나, 2년 이상의 관련된 직장 경력을 요구합니다.

▣ 영어 요구 조건

영어로 수업하는 고등학교를 3년 이상 다녔거나, 영어로 수업하는 대학을 1년 이상 다닌 경우 영어 요구 조건을 면제 받을 수 있습니다. 또는 뉴 브런즈윅 주 고등학교에서 English 122 또는 121 과목을 최소 70% 이상으로 이수하면 영어 요구 조건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위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아래 공인영어점수 리스트 중 하나를 제출해야 하며, 가을학기 기준 7월 15일까지, 겨울학기 기준 11월 15일까지 제출되어야 합니다.

시험 종류 조건
TOEFL Minimum score of 80 with no subject test less than 18
IELTS Minimum score of 6.0 with no subject test less than 5.5
Duolingo Minimum score of 100 out of 160

 

뉴 브런즈윅 커뮤니티 컬리지 조건부 입학 방법

NBCC 는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어학과정이 없기 때문에, 연계된 연수기관을 수료하는 조건으로 입학허가서를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연수기관이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유학브레인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