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브레인과 함께 미국 대학 편입을 준비한 학생이 미국 30위 대학에 편입 성공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로체스터 대학교(University of Rochester)는 미국 뉴욕 주 로체스터에 있는 명문 사립 대학으로 2020년 U.S News 기준 전미 학부 순위 29위입니다. 편입 Acceptance Rate는 29%로, NYU를 포함한 동일 순위 대학 중에서는 가장 높은 편입니다.

저희 학생은 로체스터 대학교 외에도 다른 30위권 학교들도 같이 지원했는데, 로체스터 대학교는 11월 19일까지 Offer Reply를 해야 합니다. 미국 봄 학기 편입의 경우 대부분 12월 초 안에는 결과를 받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조금 빨리 나온 것 같습니다.

로체스터 대학교 경제학과 편입을 위해 제출한 것들을 나열해 볼게요. 자기소개서와 커먼앱 에세이, 고교 성적표, 대학교 성적표, 컬리지 리포트, 교수님 추천서 1부, 토플 점수, 그리고 마지막에 재학생 인터뷰까지 완료했습니다.

다른 부분에도 공을 많이 들였지만 특히 인터뷰에 공을 들였는데요, 인터뷰가 선택사항이긴 하지만 유학생들은 웬만하면 인터뷰를 기피하기 때문에 영어가 어느 정도 되는 학생이면 무조건 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해서 예상 질문 등 가이드 해 주었습니다.

편입 시 인정받은 학점은 19학점입니다. 기존 대학에서는 25학점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학생은 AP Exam 점수도 있어서 나중에 로체스터 대학교에 제출하면 추가로 학점을 더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편입으로 몇 학점이 인정되는지도 같이 보내줍니다.

가장 좋은 소식은 저희 학생이 매년 $8,000의 성적 우수자 장학금까지 받았다는 것입니다. 편입으로 지원하는 경우 장학금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장학금 조건도 Yearly Renewal이라 학점 유지만 잘 하면 매년 받을 수 있습니다.

▲ 성적 우수 장학금(Merit Scholarship Award)

유학브레인은 매년 봄/가을학기에 맞춰 미국 대학 편입학 입학지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편입학은 현재 소속된 대학에서의 전략적인 과목 수강과 성적 관리, 그리고 편입학에 특화된 지원 스토리를 짜야 하며, 이는 신입학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미국 명문 대학으로의 편입학에 도전해 드림스쿨 진학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