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브레인 학생이 맥마스터 대학교 Math & Statistics Gateway 과정의 입학허가서를 받았습니다. 학생이 지원한 전공명이 약간 생소하실 수 있는데, 맥마스터 대학교의 Faculty of Science는 대학교 1학년 과정에 “Gateway”라는 용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면 Chemical & Physical Science Gateway 라던지, Environmental and Earth Sciences Gateway 같은 과정이 있습니다.

맥마스터 대학교 Faculty of Science는 1학년(Level I)에는 학생이 관심있는 분야의 Gateway 과정에 먼저 입학하고, 2학년(Level II)부터 세부 전공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1학년 때 어떤 과정을 이수했는지에 따라, 2학년 때 선택할 수 있는 세부 전공에 차이가 생깁니다. 세부 전공은 최대 4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경쟁률이 높은 전공의 경우 성적이 좋은 학생을 우선적으로 뽑습니다.

▲ 맥마스터 대학교에서 받은 오퍼레터

다음은 Aid & Award 레터입니다. 이 레터에는 장학금과 관련된 내용이 적혀 있는데요, 레터를 보시면 장학금 $750 적용이 되어 있는데, 이 금액을 받으려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6월 30일까지 final admission average를 유지해야 합니다. 저희 학생은 현재 캐나다에서 고등학교 12학년을 다니고 있거든요. 솔직히 12학년 6개 과목에서 평균점수 88-89.99% 받는건 쉬운 일이 아닌데, 장학금 액수가 학생이 들인 노력에 비해 조금 짜다는 생각이 들긴 합니다.

▲ 맥마스터 대학교에서 받은 Aid & Award 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