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아텍 편입

 

미국대학 조지아텍 편입 보장 & 복수 학위 취득하기

세계 최고의 이공계 대학 주 하나인 조지아텍 공학부로의 편입을 보장 받을 수 있으며 미국 학사 학위 2개를 동시 취득하는 기회와 학력 우수자 장학금 등의 엄청난 메리트가 있는 Dual Degree Engineering Program(DDEP)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조지아텍 편입 보장+복수 학위 프로그램 개요

학생들은 먼저 조지아텍과 복수 학위(Dual Degree) 협정이 되어 있는 대학(Participating Institution)에서 3년간의 학업을 마친 후에, 조지아텍의 엔지니어링 전공 중 하나로 편입 보장이 됩니다. 편입 후 조지아텍에서 추가로 2년간의 학업을 마칠 경우 협정 대학교의 Physics 학사 학위와 조지아텍의 Engineering 학사 학위를 동시에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추천 드리는 협정 대학 소개 – Oglethorpe University

Oglethorpe University 는 조지아텍이 위치한 애틀란타 시내 중심에서 북쪽으로 약 20~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한 리버럴 아츠 컬리지(Liberal Arts College) 입니다. 1835년에 설립된 사립학교이며, 총 학생수 약 1,250명에 이 중 유학생은 8% 정도 입니다. 수업료는 2018-19년 기준 연간 $38,100 정도, 숙식비는 연간 $13,200 정도 입니다. 리버럴 아츠 컬리지는 논문 연구 보다는 학생을 향한 교육이 중심이 되며 교양 과목을 매우 중요시 하는 소규모 대학으로 교수님들과 더욱 친밀하게 지낼 수 있는 대학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통해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이 대학을 추천 드리는 이유로 첫번째는 조지아텍 신입학에 비해 매우 낮은 입학 난이도를 들 수 있구요, 두번째로는 현재 영어 점수가 없거나 모자라는 경우 International Study Center 에서의 패스웨이 과정을 통해서 입학할 수 있다는 점, 세번째로는 장학금을 100% 받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Oglethorpe University

추천 이유 – 조지아텍 학부 신입학(Freshman)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입학 요구 조건

조지아텍 1학년 입학 신청자 평균 고교 내신 GPA가 3.5/4.0 였습니다. 이것은 한국으로 치면 내신 2~3등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것은 평균 GPA로 실제로 원서 접수하는 학생들 중에는 내신 1등급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내신도 그렇지만 유학생이기 때문에 영어 능력을 보여줘야 해서 공인 영어 점수도 내야 하는데 보통 토플 90~100점 정도 있어야 하거든요.. 게다가 미국의 대학수학능력시험이라고 할 수 있는 SAT/ACT 점수도 제출해야 합니다. 한국 고졸인 경우 이런 요소 중에 하나라도 면제되는게 없습니다. 그러나 Oglethorpe University 로 입학 해서 편입 보장을 노려볼 경우, 아래와 같이 상대적으로 낮은 요구 조건으로 Direct 로 입학이 가능합니다.

Oglethorpe University 학부 입학 요구 조건(Direct)
– 한국 고교 졸업 (내신 5-6등급) / 미국 고교 졸업 (GPA 2.5/4.0)
– 영어 점수: TOEFL iBT 79 이상 또는 IELTS 6.5 이상

2018년도 조지아텍 신입학 합격자 프로필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 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이유 – 영어 점수가 낮거나 없어도 어학과정 / 패스웨이 통한 입학 가능

앞서 언급 했듯이, 내신 성적은 충족 하지만 영어 점수가 낮거나 없는 경우에도 Oglethorpe University 1학년 수업 전에 1학기 동안의 어학과정을 붙이거나, 1학년 정규 과목과 영어 수업을 병행할 수 있는 패스웨이 과정을 통해서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위 표처럼 TOEFL 60 이상, IELTS 5.5 이상만 가지고 있어도 첫 2학기를 International Study Center 에서 제공되는 패스웨이 과정으로 학업할 수 있으며, 졸업하는 데 소요 기간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추천 이유 – 장학금 100% 제공

Oglethorpe University는 Direct 입학 시에도 학생의 고교 GPA 만으로 받을 수 있는 장학금이 있으며, 입학 후에도 성적 우수자 장학금을 최대 $10,000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패스웨이 과정을 통해서 입학하는 경우도 패스웨이 과정 학비에서 최대 $5,000 까지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잇으시다면 유학브레인으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