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대학 에세이

 

미국대학 지원 시 에세이의 중요성

미국 대학에 원서를 쓸 때 가장 공을 많이 여야 하는 부분은 바로 에세이이다. 최종 합격 당락을 가르는 중요한 입학 요건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IVY League에 속하는 명문 대학들이나 Liberal Arts Colleges 들에서 학생을 선발할 때 가장 우선적으로 혹은 가장 최종적으로 고려하는 입학요건이 에세이라고 한다. 미국 대학들이 지원자에게 요구하는 평균 에세이의 양이 5개를 넘어설 정도로 미국 대학들은 에세이를 통해 학생의 백그라운드와 성향 등을 체크하길 원한다. 아래의 문서는 실제 명문 미국 대학의 입학 심사관이 학생의 원서를 검토하고 기록한 내용이다

미국대학 에세이

위 학생의 경우, 학점과 시험 성적, 과외활동 등이 자세히 기재되어 있으며, 특히 에세이에 대한 평이 심사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입학 심사관은 위 지원자의 에세이를 “Excellent essay”라고 극찬하고 있으며, 마지막에는 “Great with Yale”이라고 합격점을 준 것을 볼 수 있다.

미국대학 에세이

반대로 불합격한 학생의 심사 내용을 보자. 높은 학점과 SAT 점수를 가지고 있었지만, 입학 사정관은 에세이에 별다른 특징이 없었다고 평을 하고 있으며, 결과는 불합격이다. 위와 같이 에세이가 얼마나 중요한 합격 조건인지를 확인할 수 있다.

*유학브레인은 미국 대학 지원 에세이 작성에 관해 전문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합격을 위한 본인만의 특별한 에세이 작성을 유학브레인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