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York University EdD (Doctor of Education) 미국 교육학 박사 유학브레인 컨설팅 후기

New York University EdD (Doctor of Education) 미국 교육학 박사 유학브레인 컨설팅 후기김OO님


합격하신 학교와 학위, 전공분야가 무엇인가요?

NYU(뉴욕대학교) EdD (Doctor of Education) 교육학 박사 입니다. 참고로 EdD는 PhD와는 조금 다르게 실무형 박사과정이라고 보면 되며, 일을 하면서 학업을 병행하는데 유리합니다.

합격한 프로그램 외에 지원한 학교를 공유해주세요.

Vanderbilt대의 EdD를 지원했으나 자격요건(미국 시민권자)이 변경되어 지원 직전에 진행을 하지못했고, USC의 EdD 교육학 박사 지원했었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대학원과정 컨설팅을 진행하고자 결정하신 이유는 무엇인가요?

서칭과 상담을 통해 확인하기로 해외 석박사 과정에 있어서 정보력과 경험이 풍부하다고 판단을 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도 많은 성공 사례들이 게시되어 있었고, 그곳을 통해서도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해외 박사과정에 있어서는 어느 곳보다도 많은 경험이 있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함께 진행을 하면서 정보력과 경험 외에도 진심을 다해 모든 노력을 다 해주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유학브레인과 함께 준비하시면서 가장 만족하셨던 부문이나 인상 깊었던 컨설팅서비스가 있으신가요?

기본적으로 아주 초기에 진학 준비의 방향성을 잡고, 정보를 서칭하는 단계부터 전문성을 많이 느꼈습니다. 필요한 정보들을 잘 정리해주셨고, 그 자료들을 기반으로 지원의 우선순위를 잘 정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 가장 메인이 되는 에세이 작성 등에 있어서 전문적으로 번역을 잘 해주신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아주 사소한 부분까지도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였음에도 그 부분들을 잘 보완해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챙겨야할 것들에 대해서도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해주시고 준비를 도와주신 부분도 아주 감사했습니다. 특히 저는 일을 병행하면서 준비를 해야했기 때문에 압축적으로 준비를 해야 했었는데, 지속적으로 체크를 해주신 부분이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대학원 과정 합격 오퍼를 받기 위해서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공을 들인 부문은 무엇인가요?

에세이 작성이 가장 중요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의 과거를 돌아보며 한글로도 다수의 퇴고의 과정을 거쳤고, 영문화 한 이후에도 수정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유학브레인에서 경험이 많았기 때문에 좋은 조언을 받을 수 있었고, 그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비 지원자들에게 가장 강조해주고 싶은 부문이 있으신가요?

한 곳에 떨어진 이후에 실망감이 컸고, 계속 지원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구심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포기 하지 않은 덕분에 최종 합격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운도 따른다고 생각합니다만, 최선을 다하는 노력을 포기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유학브레인의 실장님의 격려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합격하신 연구과정을 통해 어떤 학업적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는지요?

저는 연구가 연구로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으로 조직의 변화에 활용되기를 원해서 이 EdD라는 교육학 박사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저는 조직의 실제 문제를 가지고 이것을 풀어보는 연구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