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역정보 – 보스턴 Boston

보스턴은 미국 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항구도시로 메사추세츠 주의 주도입니다. 과거 영국으로부터 가장 먼저 독립하였기 때문에 미국에서 가장 역사가 오래되었으며 인구는 약 60만 명 정도입니다. 100여 개의 많은 대학들이 있어 교육의 도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하버드대학, MIT 대학이 위치한 곳이 바로 보스톤입니다. 또한 미국 문화의 중심지로 “미국의 아테네”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보스턴 지역은 버스, 지하철, 택시 등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어학연수를 하기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보스턴 지역의 대중교통은 MBTA(Massachusetts Bay Transportation Authority)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모든 노선도 및 스케쥴, 요금 등을 http://www.mbta.com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스턴 지역의 치안 역시 미국의 다른 지역보다 좋은 편이지만 너무 늦게는 외출을 삼가하는 게 좋습니다.

출처 www.worldweatheronline.com

보스턴의 경우 사계절이 뚜렷해서 한국과 비슷한 날씨이지만 일교차가 더 심하고 겨울이 길어서 보통 4월까지 이어지는 편입니다. 여름의 경우 최고 29도, 겨울의 경우 최저기온 평균 영하 5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람과 눈이 많은 편이기 때문에 실제 온도보다 보스톤은 좀 더 춥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추위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보스턴 어학연수는 겨울을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