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역정보 –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샌프란 시스코는 미국 서부의 로스앤젤레스, 샌디에고 북쪽에 위치한 도시로 캘리포니아주에 속해 있습니다. 서울 면적과 비슷한 크기로 인구는 약 80만명의 미국 최대의 관광도시로 꼽히고 있고 스탠포드 대학교, UC 버클리 등 미국 명문대학들이 많아서 어학연수 지역으로도 안성맞춤인 도시입니다.
 샌프란시스코는 금융뿐만 아니라 미국의 영화, 음악, 쇼핑등 문화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지역인 만큼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충분한 도시입니다. 금문교, 룸바드길, 피어39, 소살리토, 알카트레즈섬 등 미국 어학연수와 함께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함께한다면 지루하지 않겠죠~

 샌프란시스코 지역으로 미국어학연수를 추천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날씨 때문이기도 합니다. 사계절이 있긴 하지만 지중해성 기후로 여름에는 17~18도로 오히려 춥다고 느낄만큼 선선하며 겨울에도 한국과 비교하면 매우 온화한 날씨를 유지하고 눈도 많지 않은 편입니다. 미국 어학연수를 하시는데에 날씨에 민감하시다면 샌프란시스코 지역을 적극 추천합니다. 출처 www.worldweatheronline.com

샌프란시스코의 대중교통도 상당히 편리한 편이라서 버스, 케이블카, 뮤니메트로, 지하철 bart 등을 이용하시면 자가용 없이도 어학연수를 불편함 없이 하실수 있다는 점도 매우 큰 장점입니다.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샌프란시스코 지역이지만 물가가 상당히 비싼 편이기 때문에 본인의 어학연수 비용, 생활비도 꼼꼼히 따져보시고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미국에서는 도시별로 부과되는 세금인 sales tax를 추가적으로 지불해야하는데요. 샌프란시스코의 경우 약 8.75%의 높은 세금을 지불해야 하는 만큼 몸소 느끼는 물가도 상당히 비싸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