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역정보 – 시카고 Chicago

시카고는 뉴욕, 로스앤젤레스에 이어 미국에서 3대 도시에 속하는 지역입니다. 일리노이주 북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시카고는 서울 크기와 비슷하며 인구는 약 300만 명입니다. 시카고는 건축학과 도시공학의 교본이라고 불릴 만큼 아름답고 정갈한 느낌의 계획도시입니다.

미국 중부지역은 동부나 서부의 도시에 비해 대중교통이 불편하고 도시 규모가 작기 때문에 어학연수로 많이 찾는 지역은 아닙니다. 하지만 시카고의 경우는 큰 규모와 더불어 대중교통도 잘되어 있고 즐길만한 다양한 액티비티와 문화적 볼거리도 많은 편입니다. 또한 물가도 대도시에 비해서 저렴한 편으로 중부지역에서  유일하게 미국어학연수 지역으로 추천할 만한 지역입니다. 

출처 www.worldweatheronline.com

하지만 시카고 어학연수의 최대 단점은 역시나 추운 날씨라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어학원이나 숙소, 공공장소에는 난방이 잘되어 있긴 지만 길고 매서운 겨울 날씨로 인해 windy city로 불릴 만큼 매우 추운 편입니다. 미국 시카고 chicago 지역 연평균 기온은 언뜻 보아서는 한국과 비슷해 보이지만 추운 날은 영하 25도까지도 떨어지기도 합니다. 따라서 추운 날씨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월~4월까지는 시카고 어학연수를 피하시는 게 괜찮으실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