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역정보 – 필라델피아 Philadelphia

필라델피아는 미국 펜실베니아주에 위치하고 있으며 서울의 약 1/2 크기로 인구는 150만명 정도입니다. 영국으로부터 독립선언을 했었던 곳으로 10년간 미국의 첫번째 수도였으며 19세기까지 미국에서 가장 큰 도시였습니다.  독립기념관, 필라델피아 미술관, 자유의 종, 로댕미술관과 등등 미국 독립전쟁의 흔적을 지니고 있어서 문화, 역사적 측면에서 볼거리가 많은 도시입니다. 더불어 뉴욕, 워싱턴DC의 중간(버스로 약 2.5시간 이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미국 어학연수와 함께 동부지역 여행을 할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대도시의 번잡함이 싫고 소도시의 지루함을 원치 않는다면 필라델피아로의 미국어학연수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미국 아이비리그에 포함된 펜실베니아 대학이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흔히 UPenn 유펜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 미국 명문대학입니다.

필라델피아의 대중교통으로 버스, 지하철, 트롤리, regional Rail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월정액권이나 환승을 잘 이용하면 저렴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겠죠~

 필라델피아의 날씨는 4계절이 뚜련한 한국과 비슷하지만 봄가을이  짧고 일교차가 큰 편입니다.

출처 www.worldweatheronline.com

뉴욕이나 보스턴 같은 도시에 비해 약간은 저렴한 물가이지만 어학연수가 가능한 어학원이 많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