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브레인과 함께 미국학부편입을 진행한 학생이 보스턴 대학교 경제학과 2020년 봄 학기 편입에 합격이 되었습니다. BU 봄 학기 편입 합격은 지난 11월 14일에 발표가 되었는데, 편입 학점 인정 절차(Transfer Credit Evaluation)가 마무리되면 함께 포스팅하려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보스턴 대학교 경제학과 편입을 위해 제출한 것들을 나열해 볼게요. 커먼앱(Common Application)을 통해서 원서를 접수했으며, 커맨앱 상의 에세이 주제는 2개였는데, 1개는 필수 제출이고 다른 1개는 선택사항이었습니다. 그 외에 고교 성적표, 대학교 성적표, College Report, Mid-Term Report, 교수님 추천서 1부, 토플 점수를 제출했습니다.

학생의 백그라운드와 주요 컨설팅 내용

저희 학생이 기존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 중에서 Credit Evaluation 대상은 아래 그림과 같이 총 31학점이었습니다. 보스턴 대학교는 Credit Evaluation 을 제대로 받으려면 기존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들의 Course Syllabus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위의 31학점 중에서 Credit Evaluation 심사 결과는 3학점짜리 한 과목을 제외하고 나머지 28학점은 전부 편입 학점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 친구는 결과적으로 대략 2학년 정도로 편입하게 되었네요.

유학브레인에서는 매년 봄/가을학기에 맞춰 미국 대학 편입학 입학지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편입학은 현재 소속된 대학에서의 전략적인 과목 수강과 성적 관리, 그리고 편입학에 특화된 지원 스토리를 짜야 하며, 이는 신입학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미국 명문 대학으로의 편입학에 도전해 드림스쿨 진학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