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털루 대학교는 캐나다에서 유일하게 수학에 특화된 단과대학인 Faculty of Mathematics를 보유하고 있으며 캐나다 전역의 초중고에서 보는 수학경시대회를 주관하는 학교로 유명한데요, 특히 2020년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by Subject를 보면 워털루 대학교의 수학과가 세계 41위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캐나다에서만이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에 유학브레인 학생이 2020년 가을학기 워털루 대학교 수학과(Mathematics, Honours)에 최종 합격이 되었습니다.

▲ 워털루 대학교 수학과 오퍼레터

저희 학생은 국제학교에서 IB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하고 있었는데, 최종 합격 조건은 “최소 29점 이상으로 IB 디플로마를 수료할 것”, “Higher Level Mathematics 5점 이상”, “Higher Level 다른 2개 과목들도 5점 이상” 이렇게 3가지 조건이었는데요, 아주 무난하게 조건들이 클리어 되었습니다.

그러나 워털루 대학교에 입학하려는 IB 디플로마 학생들은 Higher Level Mathematics 과목은 반드시 6점 이상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6점을 받아야 워털루 대학교에서 크레딧으로 인정을 해 주기 때문입니다.

▲ 워털루 대학교 수학과의 IB 디플로마 과정에 대한 학점 인정 규정

장학금의 경우 워털루 대학교에 입학하는 성적 우수자들에게 자동으로 제공되는 President’s Scholarship으로 $2,000 받았습니다. 학생이 12학년 내신 평균 90-94.9% 사이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IB 디플로마가 일반적인 고등학교보다 성적 받기가 훨씬 어려운데 장학금 기준이 똑같은건 이해가 가질 않습니다.

▲ 워털루 대학교 President’s Scholarship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