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브레인과 함께 미국 학부편 입을 진행한 학생이 위스콘신 주립대 메디슨 캠퍼스의 경제학과 2020년 봄학기에 합격이 되었습니다. 위스콘신 주립대 메디슨(University of Wisconsin – Madison)은 미국 위스콘신 주의 플래그쉽 대학으로 2019년 QS 세계대학 랭킹에서 27위를 차지한 명문 대학입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대학으로 상위권 대학 중에서는 Acceptance Rate 가 54%로 높은 편이라 미국 내 대학에서 편입을 고려하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대학입니다.

▲ 위스콘신 주립대학교 메디슨 오퍼레터

위스콘신 주립대 메디슨 경제학과 편입을 위해 제출한 것들을 나열해 볼게요. 편입 지원은 커먼앱으로 할 수 없고 University of Wisconsin 자체 제공 Online Application을 사용해야 합니다. 원서와 함께 에세이, 고교 성적표, 대학교 성적표, 교수님 추천서 1부, 토플 점수를 제출했습니다.

고교 성적의 경우 9학년에서 12학년까지의 성적을 요구하는데요,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10학년에서 12학년밖에 기록이 없기 때문에 9학년 부분을 중학교 성적표로 내야 합니다.

유학브레인은 매년 봄/가을학기에 맞춰 미국 대학 편입학 입학지원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편입학은 현재 소속된 대학에서의 전략적인 과목 수강과 성적 관리, 그리고 편입학에 특화된 지원 스토리를 짜야 하며, 이는 신입학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미국 명문 대학으로의 편입학에 도전해 드림스쿨 진학의 꿈을 이루시길 바랍니다.